어유 몰랐는데 싼타페가 2000년에 출시한 1세대 모델 이후 16년 동안 96만대 이상 판매했다고 합니다. 싼타페도 월별 5,000-1만대 판매하는 모델이니 약 5달 후면 100만대 돌파하겠네요.

 

싼타페 100만대 판매를 기념해서 만드는 원 밀리언 에디션은 반광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반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도어 스팟 램프, 전용 앰블럼,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이 적용됐다고 하네요.

 

내부는 버건디 컬러 가죽시트, 가죽 스티어링휠,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충돌위험시 차량을 제동시키는 긴급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를 조절하고 자동 정치 재출발 가능한 ASCC, 스마트 하이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싼타페 전 트림에 싼타페 전용 향수, 주차시 운전석 도어만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이 기본 적용됐다고 합니다.

 

2017년형 싼타페 가격은 2,800만원 ~ 3,700만원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했고, 원 밀리언 에디션은 R 2.0 모델에만 선택하도록 했네요.

 

희안하게 말이죠. 전 개인적으로 출시된지 3년 넘으면 그다지 사고 싶은 마음이 없는데 싼타페는 출시된지 4년 넘어도 이상하게 사고 싶긴 합니다 ㅎㅎ

 

근데 스웨이드 내장이라니... 원래 고급 대형세단에서나 접한 건데 말이죠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