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형 스파크가 조만간 출시될 듯 합니다. 위 사진은 인터넷에 유출된 2017년형 쉐보레 스파크 카다로그인데요.



카다로그속 차량을 보면 아시겠지만 메인 사진속 스파크는 블랙 에디션입니다. 쉐보레는 유난히 블랙에디션이 많았는데요. 이번에도 뭐 블랙에디션을 전면에 내세우는군요



그리고 신규 추가된 쉐보레 스파크 이지트로닉입니다. 클러치 페달 없다는 걸 강조하는거 보니 수동기반 자동변속기라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동급최초 신개념 변속기라고 하는데요. 



위 사진을 보면 이지트로닉이 어떤변속기인지 감이 오실 겁니다. 클러치 페달 없이 자동변속기처럼 레버로 변속한다는 설명이 있는데요. 다만 변속 속도에 대한 언급이 없는걸 보니 푸조 MCP같은 싱글클러치 기반 변속기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익스테리어 컬러입니다. 2017년형 스파크는 초기형 모델과 비교해서 컬러가 10종에서 8종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블랙과 레드 그레이 컬러가 변경되고 라임그린, 블루레이블루 컬러가 삭제됐습니다.


블랙은 카본플래시블랙에서 모던블랙으로, 레드는 솔라레드에서 자티레드 그리고 그레이 컬러는 어반 티타늄 그레이에서 건 그레이로 변경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원과 연비입니다. 이지트로닉 연비가 공개됐는데요. 도심연비는 수동보다 조금 낮고 고속연비는 수동보다 약간 높습니다. 그리고 5단 자동이라고 표기된 거 보아 변속기 단수는 5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이지트로닉이라는 변속기... 좀 걱정입니다. 특히 푸조 MCP를 접해보셨다면 이지트로닉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계신지 잘 아실 겁니다. 변속 속도는 느리고 변속되는 순간 특유의 꿀렁거리는 느낌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질감을 선호하는 대다수 우리나라 운전자들에게 MCP는 비호감 변속기였습니다.


물론 수동변속기처럼 수동으로 직접 변속하면서 변속 순간 엑셀레이터 페달을 순간적으로 뗀 후 밟으면 한결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한마디로 클러치 페달만 없는 수동변속기처럼 운전하면 어느 정도 부드러운 주행질감을 보장했습니다.


아래 영상은 GM산하 오펠에 탑재한 이지트로닉 변속기 가속 영상입니다. 이지트로닉을 탑재 판매하는 이유는 오펠 칼을 염두해 둔 듯 합니다. 오펠 칼은 스파크의 오펠 버전이라고 볼 수 있지요. 우리나라와 달리 유럽은 번거롭지만 직결감 좋은 수동변속기 또는 수동기반 싱글클러치(듀얼클러치)변속기를 선호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