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현대기아 R&D 모터쇼가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저는 13일에 모터쇼 관람했으며 현대기아가 내놓은 신기술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서울모터쇼, 부산모터쇼보다 현대기아 R&D 모터쇼가 볼거리 측면에서는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아마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훨씬 더 다양한 차종을 볼 수 있고 현대기아차 경쟁 모델들도 나란히 전시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현대기아차와 함께 해외에서만 판매하는 현대기아차 그리고 해외 경쟁 모델을 직접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R&D 모터쇼의 메리트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전시 뿐만 아니라 현대기아차가 최근 개발한 신기술을 직접 볼 수 있고 WRC 가상체험, 남양연구소에서 개발한 신기술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신기술에서 빠질 수 없는 파워트레인의 경우 3.3L T-GDI 엔진 그리고 2.0 CVVL, U2 디젤 엔진이 전시되었고 신규 개발한 전륜 6단 자동변속기 또한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작년에 전시한 7단 DCT는 이번 R&D 모터쇼에서는 빠졌습니다.

 

 

이 외에도 가솔린, 디젤 오주유 방지장치, 용접부 방수 확보용 발수코팅제 연료전지차 이동식 발전 시스템 등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내일 17일 까지 전시한다고 하니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면 꼭 가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