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마도 LED램프나 HID정도는 대부분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십니다만 리어가니쉬, 머드가드, 그리고 VSM이나 리어 벤틸레이션 이런용어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기아자동차가 이러한 용어에 대해 알기쉽게 풀이한 케이딕이라는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 보도자료를 검색해보세요.

 

-------------------------------------------------------------------------------------------------------------------------------------

 

기아차가 어려운 자동차 용어들을 쉽게 풀이해주는 전문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기아자동차㈜는 업계 최초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해 생소하고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해주는 자동차 용어 사전 사이트 ‘케이딕(K-DIC / http://k-dic.kia.co.kr)’을 30일(금) 열었다.

케이딕 K-DIC’의 ‘케이(K)’는 기아차를 의미하고, ‘딕(DIC)’은 ‘사전(Dictionary)’을 의미하며, 기아차는 자동차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살려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딕’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생활에서 접하는 자동차 용어들은 대부분이 외국어라 생소한 경우가 많고 포탈사이트 등을 통해 검색해 봐도 그 뜻을 바로 파악하기 어려워 많은 운전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기아차는 ‘케이딕’을 통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한 설명과 함께 관련 이미지나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케이딕’을 통해 제공하는 자동차 용어를 ▲외장, ▲내장, ▲편의, ▲성능, ▲안전 등 총 5가지 범주로 분류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자동차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외에도 주차·차선 변경 요령 등을 동영상과 함께 제공해 초보 운전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아차는 자동차에 관심 있는 고객들이 ‘케이딕’을 활용해 다양한 자동차 용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동차 전반에 대한 지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을 통해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케이딕’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간단한 게임을 하거나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블랙박스, 백화점 상품권, 커피 전문점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케이딕을 통해 고객들이 생소한 자동차 용어를 쉽게 이해하고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자동차기업의 전문성을 발휘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즐겁고 편리한 자동차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5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고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쳐 왔으며, ‘어린이 교통 안전 포스터 공모전’, ‘찾아가는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바른 교통 문화 정착과 고객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