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기존 지엠대우브랜드대신 쉐보레 브랜드로 바뀌면서 쉐보레 브랜드로 나올 첫번째 신차인 올란도가 드디어 내일 발표됩니다.



올란도는 예전에 소개했던 적이 있지만 7인승 미니밴모델로 크기는 기아 뉴카렌스와 뉴카니발의 중간형입니다. 공간활용성을 상품성으로 내세우는 MPV특성에 맞게 올란도 또한 숨겨진 공간이 많다고 합니다.


제가 2009년말 GM대우 디자인센터를 방문했을때 올란도 실내를 잠깐 본적이 있었는데 기어박스 아래쪽에 위치한 컵홀더가 상당히 커서 500ml용량의 PET병은 거뜬히 수납할수 있을정도였고 오디오패널을 누르면 패널이 위로 들려지면서 패널안쪽에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무튼 숨겨진 공간활용성이 주무기로 국내소비자들을 공략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허나 올란도가 국내시장에 진입하기에는 쉽지않습니다. 올란도의 실질적 경쟁모델이라고 볼수 있는 뉴카렌스의 경우 지난해 12월 겨우 440여대 정도 판매되는데 그쳤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세미오프로드를 거뜬히 달릴수 있는 5-7인승 SUV모델이 다양해지면서 이들모델이 기존7인승 미니밴시장을 잠식했다는 것이며 두번째는 2000년대 초반 7인승 미니밴에도 승합차혜택 주어 세금이 낮고 당시 싼 LPG연료를 주로 사용해서 경제성이 부각되었지만 현재는 LPG연료 메리트도 없고 세금도 승용차세금과 동일합니다.


올란도가 국내시장에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지 꽤 기대됩니다. 그래서인지 쉐보레는 내일 올란도 미디어런칭때 일반고객들도 인터넷 및 소셜네크워크등을 통해 올란도 신차발표회를 감상할수 있도록 배려를 해두었습니다.


다음은 한국지엠에서 올란도 신차발표회에 관한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아래에 올란도 신차발표회 생중계를 볼수 있는 홈페이지 및 트위터, 페이스북 주소가 있습니다.


-----------------------------------------------------------------------------------------------------------------


2월 9일 개최되는 쉐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 신차발표회가 웹사이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폰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생중계 된다.


이번 올란도 생중계는 2월 9일 오전9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올란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올란도 웹사이트, 회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폰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신차발표회에서는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을 비롯, 주요 임원들이 올란도의 개발 배경과 특장점 등을 소개할 예정.


또한 올란도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신차발표회 관련 동영상을 보면서 웹사이트 하단에 개설된 별도의 채팅창을 통해 1시간 동안 올란도에 대한 각종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계획. 올란도에 대한 관련 질문이 들어오면 연구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10명의 사내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답변하게 된다.


이번 올란도 신차발표회 행사는 지난 1월 20일 개설된 회사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도 생중계 된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Like)’를 누르거나 트위터 계정을 찾아 팔로윙 하면 생중계 및 신차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아울러, 회사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올란도의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이폰 앱을 통해서도 생중계되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지엠대우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메인 페이지에서 ‘라이브’를 클릭하면 된다. 회사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사용자 중 총 10명을 선정, 2월 중에 있을 신차발표회에 초청할 예정.


한편, 올란도 공식 신차발표회 종료 후에는 가수 겸 카 레이서로 맹활약중인 김진표 씨가 올란도를 직접 운전하며, 가속 및 제동, 조향 성능 등에 대한 시승 느낌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 쉐보레 올란도 생중계 사이트 안내 -


올란도 사이트: http://orlando.chevrolet.co.kr (생중계 및 인터넷 채팅 가능)
블로그 : blog.gmdaewoo.co.kr (생중계 가능)
아이폰 앱: ‘지엠대우 모바일’의 ‘라이브’ 메뉴 (생중계 가능)
페이스북: www.facebook.com/gmkorea (생중계 가능)
트위터: www.twitter.com/gmkoreatalk (생중계 가능)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