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두 엔진오일을 아반떼 쿠페에 사용해 봤거나 현재 사용중입니다. 둘다 0w-40 엔진오일을 점도를 사용했는데요. 0w-40은 일상주행부터 서킷주행까지 모든 주행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오일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쉘은 GTL이라는 천연가스 베이스로 만든 기유를 홍보하면서 쉘 힐릭스 울트라 0w-40 엔진오일을 주력으로 내세웠고요. 모빌1의 0w-40 엔진오일은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아주 잘 알려진 엔진오일입니다.


모빌1은 약 7000키로 정도 주행 후 교체했으며 쉘 힐릭스 울트라는 현재 주입되어 있고 주행거리 5000키로 좀 안된 상태입니다.



두 엔진오일 써본결과 엔진음이나 필링 자체는 개인적으로 모빌1 쪽에 손들어주고 싶습니다. 다만 쉘의 경우 저회전에서 모빌1보다 조금 더 경쾌하게 나가는 느낌이면서도 저회전에서 들리는 엔진 소음이나 필링은 모빌1보다는 좀 나은 듯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저회전은 3500rpm 이하입니다. 


모빌1은 고회전에 어울리는 엔진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회전에서 생각외로 엔진음이 크게 들리고 좀 거칠었던데 반해 고회전으로 갈수록 부드러워지고 6000rpm이상 고회전으로 올리면 쉘보다 좀더 매끄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쉘의 경우 고회전에서 엔진음이 거친 편입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주관적인 평가이고 자동차마다 엔진오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ㅎㅎ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