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존의 자동차 이야기/신차발표회 소식 및 각종행사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티켓런칭행사 다녀왔습니다.
레드존
2011. 3. 3. 20:40
우여곡절 끝에 작년 10월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코리아 F1그랑프리가 사상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3월2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2011 코리아 F1그랑프리 티켓런칭행사가 열렸습니다. 사실 작년 F1은 비교적 성공적으로 치뤄졌지만 여러가지 문제점도 노출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직 완전히 서킷 및 주변시설이 완전히 완공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기가 열렸다는게 작년 코리아 F1그랑프리의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이부분은 다음경기가 열리기 전까지 조속히 보완해야 됩니다.
하지만 그러한 불편함을 떠나서 시속300km/h를 훌쩍넘는 포뮬러원 머신의 사운드를 해외가 아닌 우리나라에서 들었다는거 자체가 너무나 감동이었습니다. 당시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 경기장에서 G석에서 관람했었는데 비가 내리고 바닥은 진흙이었으며 미끄러운 스테인레스 계단이어서 이동할때 불편함이 있었음에도 포뮬러원 머신 소리를 듣는순간 뭐라고 표현할수 없는 감동과 환희를 느꼈습니다.
당시 저와 같이 관람했었던 관람객들 어른아이 남녀노소 할거없이 포뮬러원 소리가 들리는순간과 세이프티카가 빠지면서 레이스가 진행된순간 모두 숨죽이고 경기를 지켜보았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끝날때까지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그래도 모터스포츠의 꽃이라 할수 있는 F1에 대한 흥미를 보이고 있구나 라는걸 실감했습니다.
3월2일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1 코리아 F1 그랑프리 티켓런칭행사 풍경을 간단한 사진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MBC에서 생방송진행 했다고 하는데 TV로 나중에 재방송 안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모터스포츠가 활성화되려면 F1을 유치해야되고 F1이 성공해야 다른 모터스포츠 산업도 발전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