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제목에 일본 코로나19 검사 조작 가능성 있다고 언급했는데 증거가 있냐? 라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물론 저도 뚜렷한 증거는 없습니다.

 

다만 도쿄올림픽 개최기간동안 한때 일일확진자 2만명 넘었는데 9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일일확진자가 겨우 100 내외 수준으로 매우 낮았습니다. 이때 국내 언론들은 일본의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대해 칭송했죠.

 

그런데 저는 일본의 방역상황을 보고 조금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중국 등 일부 국가처럼 확진자 발생한 지역을 아예 통제해도 확진자를 감소시키는게 쉽지 않은데 통제도 없이 확진자가 감소했다?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왼쪽 그래프는 하루 신규확진자수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연두색 그래프는 증상이 높아 입원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을 집계한 그래프입니다. 

 

보시다시피 7월 1일부터10월 1일까지 확진자가 크게 폭증했다가 급격하게 감소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수(왼쪽) 코로나19 감염으로 중증으로 발전된 사람들의 통계(오른쪽 오렌지 그래프)입니다. 중증으로 확진된 사례가 최근에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망자수는 하루 1-2명 수준으로 매우 적은데요.

 

일본의 경우 사망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은 사후에 판정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한국어로 번역됐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 코로나19 검사능력은 38만4886명이라고 합니다. 이 수치는 검사 능력이지 실제 검사수가 아니닙니다.

 

이 외에 PCR 검사 실시 건수하고 PCR 검사 인원수가 나오는데요. 일본의 최근 PCR 검사 실시 인원수는 9만7,767명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위 사진 오른쪽 하늘색 그래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루확진자 100 내외로 나왔던 시기에도 검사 건수는 4만5000~5만건을 유지했습니다. 검사 비용 무료/유료 관계없이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100명 내외 밖에 안나왔다? 뭔가 좀 이상하죠?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일본이라는 나라는 타인의 약점이 극명하게 드러나면 이지매 즉 왕따하고 피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심해요. 그리고 일본의 경우 검사비용이 유료(최근에는 다시 무료전환)였으며, 검사를 받으려면 의사의 의견이 있어야 하는데 체온이 38도를 넘어야 검사를 받을 수 있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설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일본에서 확진자 데이터가 인위적으로 잘못됐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 정부가 대놓고 조작했다기 보다는 일본에서 실시하는 PCR 검사키트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하루 100명 내외 확진자가 나왔던 시기에도 4만5000번 검사했는데 확진자 86명 밖에 안나왔다면 제 생각엔 검사키트 자체가 확진자를 제대로 검출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일본코로나확진자

#일본PCR검사수

#일본코로나

#일본조작

#일본

  1. 파이채굴러 2022.01.11 08:38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