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을 재생하면 나옵니다.

부광약품 주주분들이라면 한 달전 악몽을 잊지 못하실겁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진 항바이러스치료제 '레보비르' 임상 2상 시험에서 투약군이 위약군과 비교해 유효성을 확인하기 어려워 임상을 중단했는데요.

임상 중단 뉴스를 발표한 직후 부광약품의 주가는 2만원 대에서 부광약품 주가가 1만5000원 아래로 급락했습니다. 이로써 부광약품의 주가는 코로나 이전으로 사실상 복귀했습니다. 

그런데 부광약품이 최근 SOL-804라는 전립선암 면역항암제 임상 1상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벌써부터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이제 임상 1상 시작이기 때문에 주식 투자는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SOL-804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에 대한 기존 치료제를 개선시킨 개량신약으로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가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로부터 전세계 개발 및 판권을 취득해 독점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며, 유럽 및 일본, 유라시아, 호주, 멕시코에서 특허가 등록 승인된 상태입니다. 

이번 임상 시험은 SOL-804와 자이티가정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을 비교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교차, 단회 투여 임상시험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 및 복약 순응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개발 기간 단축으로 빠른 성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치료제의 글로벌 시장은 2019년에 약 12조를 넘었고 2027년에는 약 23조 규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볼 정도로 성장세가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나세라퓨틱스가 SOL-804에 적용시킨 기술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로 향후 여러가지 항암제에 폭넓게 적용 가능하고,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나타내고 부작용을 감소시킬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광약품주가

#부광약품

#코로나19치료제

#SOL-804

#항암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