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동생이 렉서스 GS350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급이 다른 만큼 평소에 타던 렉서스와 비교시 아반떼는 많이 불만족스러울 겁니다.

 

그래도 뭐 디자인이나 기능 등은 아반떼가 렉서스보다 많이 좋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 보시면 나옵니다.

 

#렉서스

#아반떼N라인

#아반떼수동

#GS350

#일본차

 

가끔 유키나 보면 참 이뻐보이네요

 

엄밀히 말해 아반떼 N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반떼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춘 현대 i30 N 가속 영상인데요. 영상 후반부 보면 i30N 가속력 측정 기록이 나옵니다.

 

제로백은 5.19초 제로이백은 19초대로 20초가 채 되지 않습니다. 1/4마일 기록은 13.5초대로 상당히 빠른 기록인데요. 현대차에서 표기한 i30 N 제로백 공식 수치는 5.3초 아반떼 N도 5.3초인걸 감안하면 두 차량의 가속성능은 거의 비슷할 거라 봅니다.

 

 

G80 3.5T 모델의 가속 영상입니다. 영상 후반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로백 5.77초입니다. 제로이백은 표기되지 않았는데요. 1/4마일 기록은 13.9초대로 13.5초대의 i30 N 보다 느립니다. 

 

무게가 500kg 더 무겁고 AWD가 적용됐지만 380마력이라는 출력을 감안하면 i30 N의 동력전달 효율성이 상당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아반떼N을 볼 때마다 1년만 더 기다릴걸 하는 후회가 계속 밀려오네요 ㅎㅎㅎ 

 

#i30N

#아반떼N

#제네시스G80

#제로백

#가속력

우리나라는 아니고 일본입니다.

 

위 GIF 영상이 재생되는지 모르겠지만 재생된다면 한번 유심히 보세요. 영상속 블박 차량은 골목길을 주행하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아이를 보자마자 급정거합니다.

 

아이는 자동차가 급정거한 사실도 모르나봐요.

 

그런데 아이 엄마가 목례하면서 나오더니 아이를 한대 때리고 아이를 안네요. 때리는 장면만 보면 아동학대?라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적어도 미취학 아동까지는 타인에게 큰 피해를 주면서 자신도 위험한 행동을 하는 경우 때리는 등 강하게 체벌해야 아이가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위 GIF 이미지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어린이교통사고

#무단횡단

#아이교육

#아동학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