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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어느 언론사에서 이런 기사를 작성했더군요. 제넥신이 한국에서 지원받고 중국용 시노백 부스터샷을 개발한다고 말이죠. 찾아보니 매일경제 기사였네요.

 

하지만 위 영상을 보면 제넥신의 부스터샷은 중국산 시노백 시노팜에만 국한되지 않고 화이자 모더나 접종 완료자들을 대상으로한 부스터샷 임상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일경제가 작성한 기사를 봤는데요. 정부가 제넥신에 정부지원과제 용도로 93억원을 지급했는데 이것이 1차 접종용이지 부스터샷이 아니라고 해서 위법과 문제 소지가 있다는 내용이 있더군요.

 

하지만 위 영상 후반부를 보면 보건복지부 관계자와 통화한 내용이 있는데 영상 자세히 보면 정부지원과제로 개발중인 백신이 국내에 못쓴다고 해서 문제가 될 건 없다고 합니다.

 

정부는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백신 개발도 중요하지만 글로벌 시장 진출과 개발 역량 강화 취지도 있어서 굳이 국내에서 안쓰는 백신이라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그러니 제넥신이 정부에서 받은 개발지원금 93억원은 위법행위가 아니어서 문제될 것이 없다고 봅니다. 그나저나 주가는 언제쯤 다시 10만원대 찾아갈 수 있을지...

 

 

#제넥신정부지원금

#제넥신부스터샷

#제넥신시노백

#제넥신시노팜

#GX-19N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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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30일 종가입니다. 주가가 추풍낙엽 수준으로 내려갔죠. 저 또한 이 주식 보유중인데 현재 -25% 좀 넘게 손실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버틸만 하고 여유자금도 있어서 추매도 가능하긴 한데 문제는 무턱대고 추매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제넥신 차트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계속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합니다. 

 

그런데 오늘 주가가 크게 하락한 이유가 있었네요. 8월 30일 올라온 전자공시를 보시면

 

임상시험 변경 전과 변경 후 항목을 자세히 보세요. 일반 2/3상 임상시험에서 불활화백신 접종한 사람 대상으로 GX-19N투여 후 면역원성 안전성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불활화 백신은 중국의 시노백과 시노팜 백신입니다. 두 백신은 항원을 포름알데히드나 자외선을 쬐어 죽인 후 체내에 주입하는 방식인데 이를 사백신 혹은 불활성화 백신이라고 합니다. 줄여서 불활화 백신이라고도 하죠.

 

이 방식은 백신 제조법 중 가장 오래된 제조법이지만 항체생성률이 최근 나온 백신보다는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돌파감염 사례도 가장 많죠. 

 

그런데 화이자 모더나 AZ 백신도 많은데 왜 하필 중국 백신 부스터샷으로 임상했을까요? 인도네시아는 대부분 중국산 백신을 접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부스터샷 임상 변경한 이유

 

그런데 인도네시아는 시노백 백신을 접종하고 있음에도 델타변이 때문에 돌파감염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백신 접종자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백신 접종률이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20% 이상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선진국처럼 백신 접종자에게 각종 편의시설 이용 가능한 그린패스 도입을 예고한 상태라고 합니다. 

 

제넥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이대로 임상을 진행할 경우 그린패스 때문에 생활 불편함을 느낀 사람들이 임상을 중간에 중단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임상자가 스스로 불편을 느껴 임상을 중단하면 임상 진행중인 기업 입장에서 손해가 클 수밖에 없다"고 얘기했습니다.

임상 환자는 시노백 시노팜을 이미 접종 완료한 사람들 대상이고 임상 인원도 1000명으로 줄였습니다. GX-19N 임상 대상자는 두 백신 맞고 최소 3주가 지나야 한다네요.

현재 인도네시아 식약청에서 8월 27일 임상변경을 통보해 파트너사인 칼베에 전달했으며, 칼베가 다시 제넥신에 임상 통보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에 IND만 제출된 상태고 승인이 언제 날지는 알 수 없지만 인도네시아가 지금도 돌파감염이 높아서 인도네시아 측도 임상변경계획에 긍정적으로 바라본다고 합니다.

참고로 임상 변경은 제넥신에서 단독 결정한게 아니고 제넥신 칼베 인도네시아 식약청이 여러번 협의를 통해 결정한 사항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외에 아르헨티나에서도 시노백 시노팜 맞은 접종자가 많아 임상 진행 준비중이고요. 아르헨티나는 파트사없이 직접 진행하며, 아직 IND를 제출 안했다고 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문구도 바뀌어야 하는데 아직 바뀌진 않았네요. 부스터샷 2/3상 IND 승인이라고 해야 할텐데...

#제넥신부스터샷

#제넥신임상

#제넥신인도네시아

#GX-19N부스터샷

#중국백신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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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술실 CCTV가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통과한 데 이어 오는 30일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이 때문에 대한의사협회 등 의료계에서 크게 반대하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다.

 

대한의사협회 등 의료계는 "환자의 건강과 안전, 개인의 존엄까지 해치는 잘못된 법안이며, 수 차례 문재인 정부에 반대 입장을 밝혔는데도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협의 없이 수술실 CCTV 의무화를 일방적으로 강행하고 있다"면서 강력하게 반대를 하고 있다.

 

대한신경외과협의회에서도 "수술실내 CCTV 설치법이 시행된다고 해서 세상이 바뀌거나 달라지는 것은 없다. 개인의 삶을 관통하는 것도 아니고, 지금 당장 내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라고 반대 입장을 밝혔다.

 

특히 대한외과학회 등 5개 의학회에서는 다섯가지 이유를 들어 수술실 CCTV를 반대하고 있다.

1. 의료 사고 및 분쟁에 대비하여 최소한의 방어적인 수술만을 하게 될 것이며 이는 환 자의 생존율과 회복율을 떨어뜨리게 될 것
2. 응급수술이나 고위험수술은 기피하게 되어 상급병원으로 환자 쏠림이 심해지며 적절 한 시기에 수술을 받지 못해 사망하는 경우가 증가할 것
3. CCTV 녹화로 수술 관련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제한돼 있어 실질적으로 환자에 도 움이 되지 못한 채 집도의의 수술집중도만 저해할 수 있을 것
4. 환자의 신체가 녹화됨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2차적 피해가 우려
5. 의사들의 외과계 지원 기피로 인한 의료 체계의 붕괴가 가속화될 것

 

반대로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등 환자단체는  수술실 CCTV 설치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환자단체에서 찬성하는 이유는 의료과실로 죽거나 불구된 환자 보호자들을 대변하는 단체이고 의료계 과실을 제대로 밝히지 못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런 가운데 이미 수술실 CCTV 설치한 병원도 있습니다. 관절 및 척추질환 전문병원인 힘찬병원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병원은 실제로 수술실에 CCTV를 설치해 수술 과정을 환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세간의 우려와 다르게 환자는 물론 의사들도 대체로 CCTV 설치 후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걸로 알고 있다.

 

그렇다면 수술실 CCTV 영상을 환자는 마음대로 촬영할 수 있을까? 아니다 불가능하다. 

 

힘찬병원 보도자료 사진 하단 자세히 보면 이런 문구가 붙어 있다. 즉 절대 불가능하다. 따라서 환자 보호자라 하더라도 수술실 CCTV를 함부로 촬영해선 안 된다.

 

어떻게 보면 수술실 CCTV 법안이 나온 이유가 의료진 과실임에도 불구하고 의료진이 책임없다고 내뺀 뉴스가 언론에 잇따라 보도됐기 때문이다. 물론 의료진들도 최선을 다해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있는건 알고 있다.

 

하지만 의사가 아닌 무자격자가 대리 수술하는 경우 그리고 의사가 환자를 성희롱한 경우 등이 적지 않게 뉴스에 보도되니 아무래도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대체로 수술실 CCTV 설치에 찬성 기류가 높은 편이다.

 

이 법안이 통과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여당의 의석수가 많은걸 감안하면 통과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다만 의사들의 입장도 일리 있다고 본다. 의료계와 정부 그리고 환자단체가 원만하게 잘 합의했으면 한다.

 

#수술실CCTV

#의료계

#대한의사협회

#보건복지위원회

#의료과실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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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영상은 선릉역 사고를 접한 이후 생각나서 만든 간단한 영상입니다. 사실 바이크나 오토바이 라이더분들 뿐만 아니고 승용차나 화물차 등 다른 운전자분들에게도 해당되는 영상입니다.

 

이번 선릉역 오토바이 사망사고는 신호대기 중 오토바이가 갑자기 끼어들었는데 하필 대형트럭 운전자가 끼어든 오토바이를 보지 못하고 끼어든 오토바이를 치면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선릉역 사고 목격 블박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럭 앞에 있던 라이더 분께서는 결국 트럭 밑으로 깔리시면서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그런데 대형트럭은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운전하기 힘듭니다. 일단 중량 화물을 적재하기 때문에 출발할때 가속이 힘듭니다. 그리고 제동도 힘들기 때문에 제동거리가 매우 길죠. 무엇보다도 운전석 높이가 다른 차량보다 높기 때문에 차체 바로 아래나 옆에 사람·자전거·오토바이·바이크가 있으면 트럭운전자가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심지어 전고가 낮은 승용차도 바로 앞이나 옆에 있으면 대형트럭 운전자가 알아차리기 힘들죠. 

 

밤낮으로 수고하시는 라이더 여러분들 배달수수료가 박한거 잘 압니다. 배달 시킨 손님이 빨리 배달하라고 독촉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용 오토바이는 국가에서 지정한 긴급자동차가 아닙니다.

 

화재가 발생했을때 강력범죄가 발생했을때 피해자들을 구조하고 가해자를 검거하기 위한 소방차·경찰차가 아닙니다. 심지어 사고난 차량 구난하기 위한 렉카도 긴급자동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금 늦더라도 벌이가 조금 시원치 않더라도 안전하게 라이딩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의 생명은 우리 자신 단 하나뿐입니다. 롤플레잉 게임처럼 죽어도 다시 리셋되는 그런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이더 여러분들 큰건 바라지 않습니다. 바이크나 오토바이를 운전하거나 자동차 운전하다보면 자의든 타의든 교통법규위반을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저도 그랬고요. 법정제한속도 50km/h인 도로에서 딱 50km/h만 지키는 운전자는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위반하더라도 타인에게 해를 끼치거나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행위는 자제해야겠죠. 이번 선릉역 오토바이 사망사고도 오토바이가 끼어들지 않았으면 발생하지 않았을 겁니다.

 

라이더 여러분들께...100% 법규 지키는건 바라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소 타인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위법 운전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선릉역라이더사망사고

#선릉역오토바이

#배달라이더

#대형트럭

#사각지대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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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제넥신 보면 참 답답하고 속터지죠. 지난해 8월말 19만원까지 찍은 후 계속 하락해 현재 8만2000원대까지 주저앉았네요.

 

제넥신은 GX-19라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지만 지난해말 물질변경해서 다시 임상한다고 밝혔고, 올해 초 국내에서 임상 1/2a상을 시작했죠.

 

그리고 55-85세 고령자 30명 대상으로 고령자 임상을 진행했는데요. 임상 결과를 분석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백신 개발사 중 고령자만 따로 임상한 업체는 제넥신 뿐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령자 임상이 중요한 이유는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고령자의 코로나19 백신 안전성 문제 이슈 때문입니다. 제넥신은 백 데이터로 활용 가능하면서도 고령자 대상으로한 백신 부작용을 알고자 고령자만 따로 임상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현재 고령자 임상자들을 대상으로한 GX-19N 백신 투여는 모두 종료됐고, 임상 결과를 분석중이라고 합니다. 투여 종료 시점은 GX-19N 국내 1/2a상 투여 종료 시점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임상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알 수 없지만 제넥신 관계자는 "건강한 젊은 성인과 비슷한 수준의 데이터가 나오지 않을까?" 하고 예상한다네요.

 

#제넥신

#GX-19N

#코로나백신

#제넥신임상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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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릉역 오토바이 사망사고...아직도 믿겨지지 않는 사고입니다. 이 교통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어떻게 됐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그런데 저는 돌아가신 오토바이 운전자도 안됐지만 뒤에서 받은 트럭운전자도 안됐다고 봅니다. 트럭운전자가 일부러 오토바이를 박았을까요? 아니죠. 이건 명백한 오토바이 과실이며, 따라서 저는 트럭운전자가 무죄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왜 트럭운전자가 무죄인지 올라온 블박영상 캡처하면서 살펴보겠습니다.

 

사고 직전 장면입니다. 동그란 원 안에 희미하게 보이는 오토바이가 사고를 당한 오토바이입니다.(흰색 오토바이 뒤쪽)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럭의 오른쪽으로 슬며시 끼어드는데 트럭운전자 입장에서는 저 오토바이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나 승용차처럼 충분히 보이지 않냐?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대형트럭은 운전석 포지션 자체가 매우 높기 때문에 트럭운전자 시야에서 오토바이가 잘 안보입니다. 제가 모자이크 처리했지만 다 큰 성인이 서 있어도 트럭과 가까운 거리에는 머리와 가슴만 보이죠. 

 

그런데 오토바이의 경우 기종마다 다르지만 배달용으로 쓰이는 스쿠터나 CT100 같은 기종에 탑승하면 성인보다 더 작습니다. 그러니 대형트럭 바로 앞에 오토바이가 끼어들면 트럭기사가 모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객실 안쪽에 있는 침대에 앉아 사진을 찍은 건데요. 운전석으로 가면 그나마 보이는 서 있는 사람들의 얼굴이 제대로 안보입니다. 사진 찍은 침대보다 운전석 포지션이 더 낮기 때문이죠. 

 

그리고 사고 직전 장면입니다. 이 장면보고 많은 사람들이 꼬리물기한 BMW 때문에 오토바이가 출발을 못해서 사고났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해당 영상을 반복해서 본 결과 꼬리물기 BMW를 피해 얼마든지 직진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꼬리물기한 BMW에게 교통사고 과실 물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고를 당한 오토바이와 같이 신호대기한 오토바이들은 신호 바뀐 후 이미 사거리 중간에 다다른 상태입니다. 직진이 목적이면 진작에 다른 오토바이와 나란히 직진했을겁니다.

 

저는 사고를 당한 오토바이가 직진 목적이라기 보다는 좌회전 혹은 유턴 목적으로 1차선에 정차한 거라 생각됩니다.  안그러면 다른 오토바이가 이미 출발해서 사거리를 건너는 중에 1차선에서 멈춰서 머뭇거릴 이유가 없었죠. 

 

운전석에서 찍은 대형트럭 사진인데요. 계기판에 포커스를 맞춰서 전면유리창이 잘 안보이시겠지만 위 사진을 봐도 대형트럭 바로앞은 잘 안보이겠다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그래서 보통 대형트럭은 트럭 바로 앞도 관찰할 수 있도록 차량 전면을 비춰주는 볼록거울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볼록거울도 시야를 완벽하게 확보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일부 네티즌들이 출발전 볼록거울 미리봤으면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 라고 주장하는데 차량 전면을 비춰주는 볼록거울을 보면 전방 시선이 벗어납니다. 그럼 신호등을 보지 말라는 것과 같은 이야기에요. 

 

선릉역 오토바이 사망사고 블박영상 보면 트럭운전자가 손 쓸수 없는 불가항력 사고라고 판단됩니다.

 

오토바이 유가족 분들께는 미안한 말이지만 저는 트럭운전자는 아무런 죄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선릉역오토바이사망사고

#선릉역사고

#대형트럭

#배달오토바이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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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위험한 2021.08.29 1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혀 동의할수가 없구요 트럭밑이.안보여서 잘못 없다라는 프레임은 굉장히 억측이죠.
    요즘 트럭앞 밑에 거울도 설치하던데. 높은차량은 당연히 그런것에 설치하고 미리주의했어야지요~
    차가 그러니 안보이니 잘못없다??
    과실비율이 없다고 할수없어요..

    • 레드존 2021.08.29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트럭운전 안해보신듯 합니다.

      전면비추는거울은 주차할때 그리고 미리 정차한 앞차와의 간격 맞출때 보는 것이지 상시로 보는 미러 아닙니다.

      그리고 그 거울이 있다고 해도 사이드미러처럼 사각지대가 있어서 안보이는곳은 안보입ㄴ니다.

    • 레드존 2021.08.29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덧붙이면

      자동차 끼어들기 사고도 미리 방향지시등 켜지 않고 끼어든 경우가 아닌 갑자기 끼어들다가 사고난 경우는 끼어든 차가 100% 과실 가져가는 사례가 많습니다.

      오토바이도 차로 분류되고 앞차 오토바이도 갑자기 끼어든 만큼 오토바이 과실이 100%여야 합니다.

      트럭의 잘못을 굳이 따지자면 지정차로 위반이 있긴 합니다만 사고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기 때문에 트럭은 과실 0%가 맞다고 봅니다.(지정차로 위반은 범칙금으로 납부)

  2. 한마음 2021.08.30 1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부 트럭이잘못없구 오토바이 잘못이라하는데 그건아닙니다 트럭도 1차선에서달리면 안되건 아닌가여 제가알기로 그런것같은데

  3. 꽃보다 2021.09.01 0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토바이도 1차선을 가면 안되죠!!! 트럭도 지정차로 위반 맞습니다. 근데 이 사고와 별개 입니다. 오토바이 정말 안타깝고 트럭은 더더 안타 깝네요. 자고로 큰차 앞에 바로 뽀짝 앞에 있으면 안된다는 걸 그 오토바이가 알았다면 그런 행동을 안 해겠죠!!!
    우리나라 운전면허증 있는 사람은 무조건 이런교육들(사고사례,법규, 보험)을 통해 정보들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1년에 한번씩 법적으로 의무교육을 받게 함으로써 기본적인 운전예의 및 사고를 미리 예방함으로써 안전운전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리고 교육에 불참시에 1,2차 경고에 과태로 부과 하고 또 안 받으면 면허증 취소 했으면 좋겠습니다.

  4. 셋업 2021.09.01 0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애초에 잘못된 논리네요. 애초에 앞에 오토바이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만큼 주변 상황에 신경을 쓰지 않은것은 운전자의 부주의구요. 정황상 횡단보도 앞이라면 더더욱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잘못이 적을 수는 있으나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 레드존 2021.09.01 23: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오토바이 끼어든 곳은 교차로 끝나고 횡단보도가 시작되는 지점인데 거기는 차선이 실선이라 끼어들기 자체가 허용 안됩니다.

      최근에 실선이나 횡단보도에서 끼어드는것도 중과실로 봅니다.

      만약 오토바이가 아닌 자동차가 끼어들어서 사고났다면 끼어든차 중과실로 별도의 형사처벌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https://www.youtube.com/watch?v=HO7MzPcJvPE

      유튜버 카라큘라님이 찍은 선릉역 사고관련 재현해본 영상 보시고 그래도 확인이 필요한지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쁘시다면 6분45초부터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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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2623122 

 

고양서 김밥집 고객 30명 식중독 증세…1명 사망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성남시 분당의 김밥전문점 2개 지점에서 살모넬라균에 의한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고양에서도 김밥집 고객 30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이고 이 가

news.naver.com

위 기사 보고 터질게 터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번 분당지역 김밥집에 이어 이번에는 고양 심지어 김밥 먹고 사망한 사례까지 나왔으니...얼마나 위생에 신경 쓰지 않으면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요?

 

분식집에서 파는 김밥이 위험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신선한 재료보다는 오래된 묵은 재료를 사용한다.

 

보통 김밥집의 경우 속재료를 미리 만들어서 상온에 보관합니다. 이게 회전률이 빠르면 크게 문제없는데 보관이 오래되면 아무래도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증식될 가능성이 높죠.

 

냉장보관이 필수인데 김밥집 가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김밥재료들은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보관을 합니다. 

 

두번째-김밥 만드는 손으로 돈을 만지는 경우가 많다.

 

위생장갑을 여러번 바꿔사용하면 문제없는데 제가 본 김밥집들 대부분 위생장갑 낀 상태에서 지폐를 손에 쥐더군요.

 

지폐가 얼마나 위험하면 한 연구결과에서 지폐 1장에 무려 바이러스 3천종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중독균도 많이 검출됐고요

 

그런 지폐를 김밥 만드는 손으로 만지면 아무래도 위험하겠죠.

 

그나마 편의점 김밥은 위생 절차가 철저하고 김밥 만드는 도중 돈계산할일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분식집 김밥보다 안전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맛 자체는 분식점 김밥이 편의점 김밥보다 더 맛있습니다만 위생 생각하면 편의점 김밥이 훨씬 낫습니다.

 

#김밥먹고사망

#분식점김밥

#편의점김밥

#김밥식중독

#식중독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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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노컷뉴스에 올라왔길래 뭔가 했는데...

 

허허 이게 보복운전 아니라고? 트럭운전자 그리고 끌려간 승용차 운전자 둘다 보복운전 아니니 처벌 원치 않는다는데...

 

설령 보복운전이 아니고 트럭이 안보이는 사각지대에 승용차가 밀고 들어와서 충돌했다고 해도 대번 알 수 있다.

 

저걸 모를리가 있나? 타이어가 도로에 끌리는 소리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더 크다. 근데 몰랐다? 몰랐다면 저 트럭운전자는 청력에 이상이 있는 것이다.

 

모를 수가 없지...바보도 아니고 혹시나 이글 그리고 위 영상 보신다면 한번 직접 보고 판단해 보세요.

 

#보복운전

#사각지대

#보복운전형사처벌

#포항보복운전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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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간 난민들이 세계 각지를 떠돌듯 하다.

 

현재 탈레반의 공포를 피해 세계 각지로 떠다는 너희들의 심정을 어느 정도 이해는 한다. 탈레반이 지배하는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삶은 비참할 것이며 그들의 눈밖에 나면 죽음을 피하긴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그들이 아프가니스탄을 떠나고자 하는 마음도 이해는 간다.

 

하지만...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라야 하는법 아프간 난민들이 잠깐 머물다 가면 모를까? 탈레반이 계속 지배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에 계속 눌러 살고 싶다면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은 필수 불가결하다.

 

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프간 난민들이 우리나라에 살기 위한 조건을 생각해봤다.

 

※ 비이슬람교도들을 혹은 한국을 도와준 아프간 난민들을 우선 받아들이자.

 

 

이런 말이 있다. 모든 이슬람교도가 테러리스트는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테러리스트는 이슬람교도들이다. 이건 명백한 사실이라고 본다. 실제로 아프간 난민 중에서 테러리스트가 아예 없다고 단정지을 수 없다.

 

아프가니스탄은 대부분 이슬람교도들이다. 다만 모든 아프간인이 이슬람교도는 아니고 조로아스터 곱트 등 다른 종교인도 소수 존재하니 이런 사람들부터 우선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고 본다.

 

그런데 이슬람교도 중에서도 우리나라에 입국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들이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살아갈 자격이 있는지 우리나라에 머무르고 싶은 아프간인들을 대상으로 몇 가지 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본다.

 

1번.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는가? 혹은 비할랄 푸드도 먹을 수 있는가?

 

이슬람교는 본래 돼지고기를 먹을 수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이슬람교도들은 돼지고기를 금기시 한다. 심지어 돼지고기가 아닌 돼지 부산물로 만들어진 향료나 화장품 조미료 등도 이슬람교도들은 기피 대상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돼지고기 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다. 대부분의 요리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고 조미료에도 돼지고기로 빠지지 않는다. 

 

돼지고기 안먹는다고 소나 양고기를 찾는 이슬람교도들이 많은데 한국은 소고기는 많아도 양고기를 파는 정육점은 찾기 힘들다. 

 

돼지고기 뿐만 아니고 우리나라는 무슬림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기 도축 방법이 비할랄 방식으로 도축한다. 따라서 할랄 음식이 아닌 다른 음식도 무슬림들이 먹을 수 있는지 테스트해야 한다.

 

이슬람교 믿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할랄음식이 없거나 돼지고기 안먹는다는 이유로 점심시간 급식을 먹지 않는다던데 참 딱하더라. 먹기 싫으면 그 애들만 손해지 왜 꼭 돼지고기를 거부한단 말인가? 이건 나중에 사회문제로 비화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아프간인들이 우리나라 입국 희망한다면 먼저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야 한다.

 

2번 직장에서 기도 금지

 

이슬람교는 하루에 4번인가 5번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메카를 향해 기도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하루 5번 기도 중 일과시간인 낮에 기도하는 부분이 문제다.

 

이슬람 국가야 국교로 정해져 있으니 하루 다섯번 중에서 기도하는 시간에는 일과를 멈출 수 있도록 배려하지만 여긴 대한민국이다. 직장에서 기도시간에 일하지 않고 기도한다? 이건 다른 직장 동료들에게 민폐와 피해를 끼치는 일이다.

 

실제로 내가 이슬람권 노동자들과 원단 나르는일을 해봐서 아는데 이슬람교도 외노자 때문에 기도시간에 그 외노자가 할 일을  내가 다 떠안은 경우도 많았다. 그래봐야 하루 10분 20분에 불과하잖아?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10분 20분 때문에 이슬람교도 노동자는 기도나 하고 기도 안하는 다른 노동자가 기도하는 사람 일하는 분량까지 떠맡으면 과연 공평할까? 당연히 불공평하다.

 

3번 다른 사람이 이슬람교 비판해도 참고 넘어갈 수 있는 인내심

 

알다시피 한국은 다양한 종교가 혼재되어 있는 나라이면서도 종교인이 잘못하면 그 종교인이 믿는 종교까지 싸잡아 비판한다. 이슬람교도 예외는 아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종교를 비판해도 해당 종교인은 그냥 말싸움이나 심해도 주먹다짐만 하는 정도로 끝나는데 이슬람교도는 거의 광신도적으로 종교를 믿기에 이슬람교 특히 성자 마호멧이나 꾸란을 모욕하면 거의 동귀어진 수준으로 비판자를 살해하려고 하더라

 

따라서 이슬람교를 비판하거나 모욕해도 꾹 참고 넘길 수 있는지에 대한 인내심을 갖춘다면 일단 우리나라에서 살아갈 자격은 있다고 본다.

 

#아프간난민

#이슬람교

#꾸란

#마호멧

#탈레반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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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2021.08.25 08: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슬람을 왜 굳이 비판하려드냐.. 도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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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승인된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얀센 등 4종류입니다. 화이자·모더나는 mRNA방식 아스트라제네카·얀센은 바이러스벡터 방식입니다.

그런데 최근 식약처에서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코비박을 취급하는 국내업체로부터 사전검토 승인 신청을 받았다고 합니다. 식약처는 이 업체의 사전검토 신청서를 토대로 비임상 자료를 본격적으로 검토한다고 합니다.

코비박은 러시아에서 스푸트니크V 다음으로 승인된 백신입니다. 이 백신은 불활성화백신이며, 바이러스를 증식시킨 후 죽인 항원을 체내에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백신이라고도 합니다. 

불활성화 백신은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체내에 주입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성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방식은 중국 시노백·시노팜 백신과 같은 방식입니다.

다만 이 백신에 대한 데이터는 아직 부족한걸로 압니다. 현재 러시아 외 다른 국가에서는 승인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 백신이 델타변이바이러스에 얼마나 예방률은 보이는지에 대한 데이터도 없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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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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