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신형 스포티지 5세대 모델 사전가격표와 세부사양이 공개됐습니다.

 

7월6일부터 사전계약종료시까지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박 여행 지원팩과 국내 여행 지원팩 각각 50명씩 추첨해서 뽑는다네요.

 

파워트레인은 형제차이며, 경쟁 모델인 투싼과 동일합니다 .1.6L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L 디젤 엔진이죠.

 

8가지 외장 컬러와 3가지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할 수 있네요. 그래비티 전용이라고 하는데 그래비티가 뭘까요?

3

선택사양구성표 등 옵션 상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 보니 캠핑 의자랑 테이블 에어매트까지 선택할 수 있나 보네요(이런건 그냥 아웃도어 매장에서 구매하는게 더 나을수도...)

 

신형스포티지가격표를 보면 최하급 트림이 2,488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형제차 투싼과 비교시 미세하게 조금 더 비싸네요. 디젤은 195만원이 추가되고요. 그래비티라는게 전용 외장 디자인 패키지인가 봅니다.

 

신형 스포티지 쉐도우 매트 그레이 외장 컬러...그래비티 외장 패키지는 없는듯 하네요.

 

그래비티 외장 패키지가 적용된 정글 우드 그린 컬러 스포티지입니다. 색깔이 참 독특하네요. 마치 국방색 보는듯한...

 

내장재 컬러도 색다릅니다.

 

신형스포티지 사전계약표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칩니다. 출처는 보배드림 국산차 게시판입니다.

 

#스포티지사전계약

#신형스포티지

#스포티지가격표

화이자 백신은 아직 변이바이러스가 유행하기전인 지난해말 예방 효능은 94%에 달했다. 예방 효능 하나만 따지면 지금까지 나온 백신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그런데 델타 변이 등 변이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화이자 백신 맞은 사람들이 잇따라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이자 백신 접종률이 가장 높은 이스라엘에서는 예방률이 64%로 크게 낮아졌다고 하는데... 시간이 갈수록 항체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아마도 예방률은 더 낮아질 듯 하다.

 

이런 상황에서 델타 변이의 처음 생겨난 인도에서 생소한  자이더스 캐딜라가 인도 정부 대상으로 긴급 사용 승인 신청을 했다고 한다. 자이더스 캐딜라는 DNA 백신인데 DNA백신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되는것이며, 중화항체보다는 T세포 면역 반응으로 코로나19에 대항한다.

 

자이더스 캐딜라는 우선 12-18세 어린 연령층 대상으로한 임상 결과를 공개했는데 예방률은 66.6% 수준으로 나타났다. 연령층이 전연령층이 아니긴 하지만 이스라엘 접종자 데이터로 발표한 화이자와 비교시 큰 차이 없다.

 

그리고 인도에서 유행하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백신 접종할때 바늘 없이 피부에 패치 형태로 백신이 근육에 주입된다.

 

사실 DNA 백신은 가장 부작용이 적고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백신이긴 하지만 지금까지 상용화된 사례가 없었다. 하지만 만 자이더스 캐딜라가 세계 처음으로 상용화시켰으니 현재 국내에서 DNA 백신 개발하는 진원생명과학과 제넥신은 자이더스 캐딜라 사례를 지표로 삼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아쉬운 것은 자이더스 캐딜라가 좀더 빨리 임상 결과 발표했다면 DNA 백신 끼리 비교임상도 가능했을텐데... 

 

#델타변이바이러스

#화이자백신

#자이더스캐딜라

 

해가 갈수록 극단적인 기상을 보이고 있다. 일본의 폭우...뭐 장마철이 우리나라보다 일찍 시작하는 일본 특성상 폭우가 드문건 아니지만 지난해 그리고 올해 일본지역 폭우는 예년에 보기 힘든 수준의 엄청난 폭우를 뿌렸다. 시즈오카 지역에서는 산사태가 발생해 20여명이 실종됐다고 하니...

 

북미 서부 지역과 중동은 반대로 40도를 훌쩍 넘는 폭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 이번 폭염은 당분간 이어진다고 한다.

 

문제는 이러한 기상이변이 지구온난화 때문이라고 단정 짓는 경우가 많은데 내 생각은 조금 다르다. 지구온난화가 기상이변을 촉진시킨 요소이긴 하지만 무조건 지구온난화 때문에 기상이변이 벌어졌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맨 위 사진은 제트기류를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지구의 성층권에는 제트기류가 항상 불고 있다. 이러한 제트기류 덕택에 지구는 사계절이 있고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것이다.

 

제트기류는 너무 빨라도 문제고 너무 느려도 문제인데 지금의 기상 이변은 제트기류 속도가 너무 느려서 문제다. 제트기류가 느려지면 고기압과 저기압이 정체되는데 특히 지금과 같은 여름철의 경우 정체된 고기압에 있는 지역은 폭염이 발생하기 쉽고 저기압 지역은 반대로 비가 그칠줄 모르고 내린다.

 

제트기류가 느린게 지구온난화 때문이라고 주장하기도 하는데...사실 제트기류가 강해지고 약해지는건 지구온나화와 관련이 없다. 지구온난화 보다는 지구의 자전속도나 자전축 기울기에 따라 좌우된다고 한다.

 

위 사진을 보면 붉은색 띠가 구불구불하게 흐르는걸 볼 수 잇는데 이것이 제트기류이고 붉은색이 진할수록 제트기류 속도가 빨라진다고 볼 수 있다.

 

#제트기류

#일본폭우

#북미폭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