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가끔 보는 채널이긴 한데요.

 

그런데 이번에 올린 영상 F-150 라이트닝 국내에서 국고보조금(1800만원)과 함께 지자체 보조금을 받게 되면 1000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고 하셨는데...글쎄요. 전 좀 다르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화물로 분류되지만 이런 미제 픽업트럭은 화물운반용보다는 레저로 쓰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깡통 트림은 선호하지 않을 건데요.

 

F-150 라이트닝 프로, XLT, 래리엇, 플래티넘 등급으로 나눠지는데 3만9,900달러라고 소개한 트림이 바로 프로입니다.

 

그런데 프로 트림은 진짜 아무것도 없는 트림입니다. 진짜 근거리 화물차로 써야 가능하지 레저용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XLT도 마찬가지고요. 적어도 한국 사람들이 이목을 끌려면  래리엇 등급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요. 래리엇 선택하면 7만달러대로 껑충 올라갑니다. 

 

그리고 국고보조금 2100만원 받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국고보조금은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런데 모카에서 F-150 라이트닝 깡통 모델은 가득 충전 후 300마일(480km) 주행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건 롱레인지 배터리를 장착한 경우만 해당되고요. 깡통 트림인 프로는 스탠다드 레인지여서 주행거리 230마일(370km)로 짧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보조금 규모도 작아지겠죠. 롱레인지 배터리는 래리엇 등급 이상에서 기본 적용됩니다.

 

무엇보다도 F-150은 미국의 국민 트럭이라고 할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지불한다고 해서 구매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요. 미국 본토에서조차 지금 계약하면 2022년 봄 이후에나 받는다고 할 정도로 수요가 높은데 이 물량 일부를 한국에 수출한다? 불가능하다 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기차 보조금 해가 갈수록 줄어들고 반대로 충전비 비용은 증가하는 추세죠. 충전비야 뭐 그동안 무료 혹은 할인 적용된 상태였으니 사실 충전요금 인상이 맞다고는 봅니다. 전기차 보조금 역시 전기차 판매대수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보조금 규모도 작아지는게 맞고요.

 

그래서 F-150 라이트닝 수입 판매가 이뤄지면 내년 이후로 차를 인도받게 되고 해가 갈수록 줄어드는 보조금을 예상하면 아마 F-150 라이트닝 구매보조금 또한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제 결론을 말하자면 F-150 라이트닝은 적어도 7만달러대 래리엇 등급은 되어야 국내에서도 상품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수요도 높아질겁니다.

 

올해 혹은 내년에 포드코리아에서 출시한다고 해도 실제로 고객에게 인도되는 시점은 2022년 이후가 될 것입니다.

 

래리엇 등급으로 수입 판매한다면 올해 기준 보조금 다 받는다고 가정해도 4000만원대는 될 겁니다.

 

F-150 라이트닝 깡통 트림인 프로로 3만9900달러를 국내 수입해 보조금 다 받고 1000만원대에 구매?? 저는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F-150

#전기화물차

#모카

 

최근에 제차 주행거리가 2000km에 다다랐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엔진오일을 교환했습니다. 교환한 엔진오일은 현대모비스 슈퍼프리미엄 0w-20이며 SN+ 규격을 만족합니다. 순정품이죠.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재생하면 나옵니다.


사실 이 영상에서 엔진오일 교환하는 장면은 없습니다. 블루핸즈는 기본적으로 오일교환할때 작업자 옆에서 영상이나 사진 촬영을 허가하진 않습니다.

에어필터는 주행거리가 짧은 관계로 교환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영상 자막에 모비스 슈퍼프리미엄플러스라고 적혀있는데 뉴프리미엄플러스입니다. 슈퍼프리미엄플러스는 0w-30 뉴프리미엄플러스는 0w-20입니다.

#신차엔진오일
#순정품
#블루핸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