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별 내용 없습니다. 위 스크린샷 화면만 보셔도 아실 겁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www.antaranews.com/berita/1740233/indonesia-akan-gelar-uji-klinis-ii-vaksin-covid-19-buatan-genexine

 

코로나19 백신 그것도 국내에서 만든 국산 백신이 인도네시아에서 2상 임상을 시작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 링크가 출처기사인데요.

 

인도네시아 안타라뉴스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레트노 외무장관은 9월 22일 한국제약회사 제넥신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2상 시험을 오는 10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넥신은 현재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1상 임상이 진행중이며 1상 임상이 막바지에 다다른 상태입니다. 이번 인도네시아의 2상 임상 발표가 예정대로 오는 10월에 진행된다면 한국보다 더 빨리 진행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제넥신은 2017년 인도네시아 제약회사 칼베와 함께 합작투자회사 칼베 제넥신 바이오로직스를 설립해 공동연구를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제넥신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GX19는 DNA 백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 2상이 시작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조만간 1상을 마무리하고 2상 임상이 진행될것으로 예상됩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번 포스팅 내용은 위 영상에 주로 담겨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일본은 우리나라 대상으로 불화수소 등 일부 핵심 품목에 대한 수출규제를 시작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는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본산 소재와 부품을 수입한 국내 기업들은 국산 또는 제3국의 부품과 소재로 대체해 일본 의존도를 줄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반대로 국산 혹은 제3의 부품을 처음에 적용했다가 문제가 발생해 일본산 부품으로 대체된 사례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LF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되는 고전압 배터리 부품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가 국산에서 일본제 부품으로 변경됐습니다.

그렇다면 왜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가 일본 파나소닉으로 변경됐을까요?

LF쏘나타 하이브리드 고질병 - 전자식 워터펌프,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


예전에 제가 올렸던 LF쏘나타 하이브리드 차주분과의 리뷰 영상을 보셨다면 아마 아실겁니다. 전자식 워터펌프와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 문제로 시동이 걸리지 않았었는데요.보통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 메인 릴레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이 파워 릴레이 어셈블리 메인 릴레이는 고전압 +라인을 제어해주는 릴레이 그리고 고전압 -라인을 제어해주는 메인 릴레이로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BMS와 ECU 제어 신호에 의해 고전압 조인트 박스와 고전압 배터리팩간의 고전압 전원 고전압 접지라인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따라서 매우 중요한 부품이죠.

이 중요한 부품은 본래 국산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인터뷰한 분 포함해 일부 LF 쏘나타 하이브리드차량이 엔진경고등 점등 후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가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부품에 트러블이 발생하면 계기판에 엔진경고등이 점등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점검 정차 후 시동을 끄십시오’하는 메세지를 띄웁니다. 그 후 시동을 끄게되면 더 이상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최대단점 

아 그리고 인터넷 검색해보니까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는 완성차 업체 간판 내건 정비소나 직영사업소아니면 수리를 못한다는 글들을 보았는데요. 대부분 사실입니다. 

물론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를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사설정비업체가 있긴 합니다만 일부 지역에만 드문 드문 있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카는 주행중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하거나 고장증상이 발생시 가능하면 직영사업소를 가거나 예약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편안하게 탈 목적이면 차라리 가솔린이나 LPG 엔진 탑재된 차량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엄밀히 말해서 실현수익은 아니고 계좌에 있는 주식잔고수익이라고 볼 수 있다. 지금은 좀 떨어진 상태다.

 

소감? 그냥 아무 생각이 없다. 이번달은 이정도 벌었구나 그런 생각만 들었다. 오히려 다음달에도 이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만 앞섰다. 이것도 욕심인가...

 

지난 3월 코로나 팬데믹 유행 때문에 주가 폭락할 때 마이너스 1500만원까지 손해본 적이 있는데 이때는 며칠 잠을 제대로 못이루고 어떻하지? 라는 걱정만 앞섰다. 그나마 손실 만회하고 운좋게도 내가 투자한 주식이 크게 상승하면서 큰 수익을 보게 됐다.

 

참고로 여기서 종목을 알리긴 좀 그렇고...코로나19 관련 바이오주 투자해서 이 정도 수익을 냈다고 보면 된다. "물 들어올때 노를 저어라" 라는 속담이 있는데 확실히 현재 국내 증시는 이 속담에 부합한다고 본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아마 코로나백신 완전히 개발될 때까지는 주식으로 수익을 볼 수 있을 거라 예상한다.

 

#주식수익

#바이오주

#코로나백신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