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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가 중국 다음으로 코로나 확진판정을 많이 받은 나라가 되었다. 그러니 일부 국가에서 우리나라 여행을 자제하거나 입국한 한국인들을 격리시키거나 한국인 입국을 금지할 수밖에 없겠지

 

그런데 이 병이 동북아시아 위주로 유행한게 어떻게 보면 최악의 결과를 면한 것이다. 만약에 북미지역에 코로나19가 유행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사실 미국은 지금도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무려 1만6000명이 사망했는데 그런데 이슈가 안 되는 이유가 독감으로 인한 많은 사망자들을 발생시키는게 작년 올해일만이 아니고 거의 매년 발생했다. 그리고 미국의 독감은 이미 알려진 바이러스들 위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코로나19대비 대처하기가 쉽다.

 

문제는 미국은 선진국이라는게 무색할 정도로 의료보험 보장제도가 정말 후진국 수준으로 미비하다. 한국과 비교해 국가에서 보장하는 의료보험이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된다. 이 때문에 전임대통령 오바마가 기를 쓰고 의료보험을 개혁하려고 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원래대로 돌려논 셈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검사비용이 1인당 16만원이지만 미국은 무려 170만원이다. 일단 10배 이상 차이가 난다. 거기에 한국은 자가격리시 4인 가족 기준으로 123만원의 비용도 지급한다. 미국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다.

 

이러니 미국이 기를 쓰고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려고 하는것이지...중국에서는 발생환자수와 사망자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하지만 미국이 믿겠나...

 

아무튼... 이런 미국에서 코로나19가 유행한다면 어떻게 될까? 상상도 못할 일이 발생할것이다. 특히 면역력 약한 고령자들의 생명을 위협한다는데...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갈것이다. 마치 유럽의 흑사병처럼...

 

그렇게 되면 질병 통제한답시고 수많은 지역에서 격리조치 들어가고 그로인해 산업생산은 중단되며 소비심리도 얼어붙게 된다. 그럼 기업들은 줄도산하겠지...심한 경우 제2차 세계대공황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격암유록 등 예언서나 성경을 보면 인류가 질병으로 고통받고 멸망한다는데... 틀린 말은 아닌 것이다.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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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만 해도 우리나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전염병 감염자수는 극히 적었다. 30명도 안됐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다. 기해년 정축월까지는 말이다.

 

그러다가 2월 상순에 접어들면서부터 신종코로나감염자수가 미친듯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2월 18일까지만 해도 코로나19 감염 확진자수는 겨우 31명에 불과했는데 현재는 1200명을 훌쩍 넘었다. 실로 믿을 수 없는 수치다.

 

1월까지 코로나바이러스 선방했던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 감염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지는 다들 알 것이다. 밀집하고 좁은 곳에서 예배한 신천지 신자들이 확산의 주범이다. 이건 틀림없다.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는 중국이고 국내 1호 코로나환자도 중국인이었지만 신천지교회 출신 31번 환자부터는 사실상 모두 한국인이 코로나바이러스 퍼뜨린거나 볼 수밖에 없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 대부분은 청도대남병원에서 나왔으며, 이 병원에서는 환자는 물론 의사와 간호사들도 감염됐다.

 

그럼 왜 대남병원에서 이토록 많은 감염자가 발생하고 사망자들이 잇따라 속출했나? 난 이 병원 내부를 본적은 없어서 모르겠다.

 

이 병원은 건물 4개동이 서로 붙어 있으며, 엘레베이터가 1개 밖에 없다고 하는데 내 기억에도 엘레베이터는 1개 뿐이었다. 그리고 환자들이 있는 침상간의 간격도 넓지는 않았다. 효율성을 중시한 걸까? 

 

아무튼 병원 구조적인 문제가 언론을 통해 밝혀졌다. 이렇게 내부가 좁고 밀집되어 있으면 바이러스 등 병원체가 잘 퍼지게 된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대남병원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게 된 걸까? 신천지 교주 친형이 지난달 31일에 죽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2월 초까지는 조문객들을 맞았을 것인데...신천지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여러 국가에도 교회가 있다고 한다.

 

중국 우한에도 신천지교회가 있고 다수의 신도가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교주의 친형이 죽은 날부터 발인하기까지 중국 우한에서온 신천지 신도가 조문을 했을 것이다. 그 신도가 한국인이냐? 중국인이냐? 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아무튼 중국 우한출신 신도가 대남병원 장례식장을 찾아와 조문했을것이고 그 조문객에서 뭍은 바이러스가 대남병원에서 퍼지면서 외부에 있던 병원 환자 간호사 의사를 감염시켰을 것이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노인연령층이 많고 면역력 약한 환자들이 사망했을 것이다.

 

질본에서 31번 환자도 2차 감염자라고 하는데 그게 맞다면 31번 환자도 청도에 와서 감염됐을거라 생각된다. 31번 환자는 대남병원은 가지 않았다고 하는데 대남병원에 볼일 있는게 아니면 대체 어디서 무엇을 한것일까? 그것도 31번 환자는 맨 처음에는 청도에 가지 않았다고 부인했는데 나중에 GPS 기록 등으로 청도에 간걸로 밝혀진 케이스다. 

 

내 생각이 맞다면 31번 환자는 대남병원에서 이만희 교주 친형 장례식장에 가서 조문했을것이고, 이후 서울과 대구를 오가면서 본인의 비즈니스활동을 하며 바이러스를 퍼뜨렸을거라 생각된다. 아무든 기가 차다.

 

신천지 신도들은 아니 당장에라도 사실대로 실토하고 협조해도 모자랄 판에 거짓말만 늘어놓고 있다. 신천지라는 종교는 거짓말로 사람들을 능욕하라고 교주가 가르쳤나?

 

 

P.S-중국인 입국금지를 미래통합당에서 주장하는데 중국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출입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돌아오는 한국인들도 상당수라고 한다. 비율은 5:5 수준이다.

 

따라서 중국인들만 입국금지한다? 그렇게 따지면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인들 모두 입국금지해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국가가 국민을 버리는 꼴이다. 만약 정부가 미래통합당 주장대로 중국인들을 모두 입국 금지했다면 다음 요구는 중국내 거주하는 교민들이나 중국여행자 그리고 비즈니스 목적으로 중국에 출장한 한국인들도 입국 금지 시키라고 요구했을 것이다.

 

그리되면 뻔하지 않은가? 중국 교민들과 중국에 놀러간 한국관광객들 중심으로 정부에 분노할 것이고 이는 국내 여론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미래통합당이 원하는 대로 흘러갈 것이다.

 

이 글은 여기까지..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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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영상은 두 명의 성인남성을 섭외해 SM6에 뒷좌석과 현대 아반떼 쿠페 뒷좌석을 번갈아 타면서 승차감을 평가한 영상입니다.

 

참고로 두 차량은 모두 토션빔 리어서스펜션이 적용됐습니다. 뭐 르노삼성말로는 토션빔에 휠터드스피드라는 부품이 추가된 AM링크라고 하는데요. 어차피 토션빔 기반입니다.

 

참고로 아반떼쿠페는 기존아반떼보다 서스펜션 감쇄력이 단단한 편입니다. 그래서 뒷좌석 승차감이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합니다.

 

그런데...두 차량에 탑승했던 성인2명 모두 아반떼쿠페 승차감이 르노삼성보다 더 낫다고 평가했습니다. 그것도 조금이 아니고 많이 좋다고 하더군요. 맨 위에 올린 영상을 보시면 나옵니다.

 

사실 저는 그전부터 느꼈던 건데요. SM6가 경쟁모델인 쏘나타, K5, 말리부보다 승차감이 안좋은건 그렇다 치더라도 한등급 낮은 아반떼쿠페보다도 승차감이 안좋으면 그건 진짜 문제있는겁니다.

 

제가 2016년 SM6 신차출시행사할때 SM6 토션빔 논란에 대한 르노삼성측의 답변을 들은 적이 있는데요. 당시 르노삼성은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SM6는 2011년 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2012년초 한국 르노삼성 엔지니어 50명 그리고 여러 책임자와 함께 개발했으며, 이때 SM6에 적용될 리어서스펜션은 AM링크 서스펜션은 좁은도로, 급격한 커브구간까지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도록 개발했다고 합니다.

 

르노삼성은 멀티링과 토션빔 어떤 장점도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코너링과 스티어링휠 반응을 앞세운 토션시스템에 휠터드스피드를 추가한 AM링크라는 독특한 리어서스펜션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이 AM링크 개발기간은 3년이고 특허에도 출원했다. 더욱 한국에서는 이 우수한 시스템을 알리기 위해 AM링크라는 트레이드마크를 등록했다고 합니다.

 

르노삼성측은 한국 마켓에 아주 까다로운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독특한 기술이고 아주 잘 튜닝된 리어서스펜션이라고 하는데...그런데 소비자들은 오히려 승차감이 안좋다고 평가하죠. 그것도 소수가 아닌 다수의 평가입니다.

 

제가 볼때 SM6를 개발할때 처음부터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중형급 이상 차량은 뒷좌석 탑승자도 고려해 설계해야 합니다. 그런데 SM6는 뒷좌석 승차감을 너무 소홀히 했어요. 뭐 서스펜션 감쇄력이 단단해서 좌우롤링이 적고 운전재미가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요.

 

이제 쿠페형 SUV 모델 XM3가 나올 예정인데요. XM3에서는 제발 제대로된 리어 서스펜션 셋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osted by 레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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