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때문에 지금 완전히 비상입니다. 제가 지금 울산사는데 울산도 지금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제 울산에서 확진환자가 10명 넘어서더니 기어이 현대차 울산공장 근로자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설마했던 우려가 현실이 됐습니다.

 

자동차공장은 다른 산업에 비해 많은 부품을 필요로하고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 자동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공정에서 인력으로 차를 만들고 있는데요. 이번에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공장은 울산2공장 도장부스라고 하네요.

 

울산2공장은 싼타페, 팰리세이드, GV80, 투싼 등 SUV를 전문으로 만드는 공장입니다. 특히 이들 모델들은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아 주문 후 인도받는 대기 기간도 상당히 긴 편입니다. 그래서 1분1초라도 더 많은 자동차를 만들어야 하는데 환자가 발생했으니 이들 차량을 주문한 고객들의 대기기간은 더 길어지게 생겼습니다.

 

자동차는 제작 과정이 프레스, 차체, 도장, 의장 4가지로 구성되는데요. 이번에 환자가 발생한 2공장 도장은 거의 대부분 밀폐된 공간에서 작업합니다. 그래서 창문 등이 없어 환기가 용이하지 않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이런 도장시설에서 근무하게 되면 바이러스에 의해 다른 사람이 감염될 위험도 높아집니다. 

 

그나마 한가지 희망이 있다면 도장은 일정 온도 이상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서 사멸할 확률이 높다는것이죠. 다른 사람들에게 감염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대차 울산공장은 크게 보면 5개의 공장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대규모로 밀집된 공장은 다른 자동차 업체에서도 보기 힘든 규모죠. 그래서 근무인원도 상당히 많은데요. 제가 알기론 3만4000명이 근무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염성이 매우 강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역이 제때 이뤄지지 않으면 다른 근로자가 전염될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현대차는 물론 현대차에 부품을 공급하는 협력업체들도 큰 위기를 겪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한국자동차산업 자체가 붕괴될 수도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나라는 현대기아차 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죠.

 

더 이상 아무일 없었으면 합니다. 

 

이 시승기는 영상을 보시면 나옵니다. 자막 스크립트가 작업 도중 지워져서 그냥 영상으로만 올렸네요.

 

뒷좌석 승차감은 아반떼보다도 못하지만 운전석 조수석 등 앞좌석 승차감은 의외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서스펜션이 단단한 편이어서 그런지 좌우롤링도 적고요. 하지만 단지 그거뿐이에요. 

 

그런데 중형차는 앞좌석도 중요하지만 뒷좌석 탑승자들을 위한 배려도 중요하죠. 르노삼성 SM6는 이런 배려가 너무 없습니다. 승차감이 너무 안좋아요. 현재 르노 탈리스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됐는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별로 기대를 안하고 있고요.

 

저는 SM6가 빨리 후속 모델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차는 이대로가면 100% 망할게 뻔합니다.

 

이게 왜 말이 안되는지 설명해줄께. 미래통합당(미통당)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국내 확산세를 막기 위해서라면 중국인 국내 출입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말야. 

 

그런데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람이 100% 중국인이라면 이게 예방 효과가 아주 높지 그런데 반대로 중국에 머물다가 다시 국내로 들어오는 한국인들도 엄청나거든? 내가 알기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람이 중국인 5 한국인 5 약 5:5 비율이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인들만 걸리면 모르겠지만 한국인 포함해 전세계 사람들이 다 걸리는 질병아님? 그러니까 미통당 말대로 중국에서 오는 사람들을 차단해 전염볌 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중국에 머무는 한국인들도 귀국을 못하게 막아야 한다는 것과 똑같은 말이야. 그러니까 이게 말이 안되는 소리지.

 

이탈리아 봐봐~ 중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니까 유럽에서 가장 먼저 중국 직항로를 폐쇄했어 당연히 중국은 항의했지만 이탈리아는 폐쇄를 계속하고 있지 그런데도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있는 추세야. 

 

누구는 비행기가 아닌 크루즈 선박은 중국인들의 이탈리아 입국을 여전히 허용하고 중국이 아닌 다른 제3국 경유하는건 안막았으니 거기서 퍼졌다고 하는데 크루즈 선박에서 코로나19가 유행했다면 일본에 입항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처럼 전세계를 떠들석하게 했을 정도로 해당 크루즈선이 이슈가 되었을거야. 그리고 항공기의 경우 제3국 경유해서 이탈리아관광갈 정도로 중국인들이 경제 개념이 없는건 아니거던 뭐 모르지... 가는 사람도 있겠지.

 

하지만 팩트는 이탈리아가 중국과의 직항로를 가장 빨리 끊었음에도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많다는거 언더스탠?? 이란도 마찬가지야. 내 기억엔 이란도 현재는 중국과 직항로 끊어져 있어 그럼에도 코로나19 유행하자나

 

그리고 '중국인 입국금지' 미통당이 원하는대로 실행했다. 그럼에도 코로나19 퍼지면? 그럼 미통당은 이렇게 말하겠지. 중국내 있는 한국인이나 제3국민도 입국 금지하라고 그래서 정부와 여당에서 이걸 받아들이면? 여론이 좋을까? 안좋을까? 아마 지금보다 훨씬 안좋을꺼야. 특히 중국 교민들은 '국가가 우릴 버렸다'고 분노하겠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우리나라 경제가 중국에 종속된 상태야 인정하기 싫겠지만...그 동안 우리나라가 가장 크게 흑자를 본 나라가 어디게? 중국이야 중국...뭐 작년엔 홍콩이 1위 했지만

 

그런데 그 상태에서 중국인 입국금지하면 중국은 꿀먹은 벙어리처럼 가만히 있을까? 아니지 내가 시진핑이면 한국에 이런 조치를 내렸을거다. "한국에 수출하는 부품과 소재 모두 중단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 산업계 순식간에 망가지는거 시간 문제야. 우한폐렴으로 중국내 자동차 와이어링부품 생산이 안되어 쌍용차, 기아차, 현대차, 르노삼성차 주기적으로 생산중단된거 다들 알고 있지? 그때문에 국내 완성차업체들 피해가 막심해. 내가 알기로는 노조파업보다도 피해가 더 높다고 알고 있어

 

그나마 정부가 빨리 가동해달라 요청해서 지금은 공피치가 많이 줄어들거나 풀피치로 생산하고 있어 진짜 기적적으로 자동차업체 근로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게 다행이야... 만약 근로자들이 걸리면 그떄는 자동차공장들도 셧다운 해야하거던...

 

그나마 완성차 업체는 규모가 크니까 좀 나은데 중국에서 부품을 수급받아 조립에서 제품 생산하는 중소기업은 지금 x된 상태야. 내 아는 동생이 의료기기쪽 생산업체에서 근무하는데 이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중 일부가 중국 우한에서 생산해 그런데 우한 다들 알겠지만 아직도 폐쇄상태야. 당근 공장가동 안되지이~

 

그래서 이 동생 이번달 초순인가 중순인가부터 무급휴가로 집에서 놀고있어. 

 

아무튼 전염병 때문에 중국 부품공장들이 문을 닫아도 한국경제가 휘청거리는데 중국시진핑이 맘먹고 "한국에 수출하는 부품과 소재 모두 중단한다"라고 선언하면 진짜 비참하겠지...

 

아니 우리는 몇년전에 경험했자나 중국의 사드보복 그때 총리했던 사람이 현재 미통당 황교안 대표지? 사드보복할때 중국인 단체관광객들 안왔지? 뭐 나도 중국인들 꼴보기 싫어서 처음에는 이야 좋네? 라고 생각했어 2015년만 해도 중국인들로 득실득실했던 제주도가 사드보복 이후 진짜 힐링할 수 있는 관광지가 됐으니 ㅋ

 

근데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아주 죽을 맛이었다고 하더라 그리고 당시 언론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국관광객 한국관광중단조치와 함께 몇몇 소재들 수출규제했는데 대표적인게 의류제품들이었어 아마 동대문의류상가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2016년에 중국이 의류제품 수출규제하면서 도망가거나 자살한 의류업체사장들 꽤 있었지

 

사드보복때 당시 박근혜 정부가 대응할만한 대응책 있었나? 없었지. 당시 황교안 총리는 잘 알거야. 그런데도 중국인 입국금지를 주장한다? ㅋ 쓰고싶은말 많지만 그냥 여기서 마무리한다.

 

내가 친중파처럼 보일 수 있는데 난 개인적으로 중국과 일본 어디랑 손잡을래? 하면 일본과 손잡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야. 난 중국이란 나라도 그렇고 중국인 자체를 벌레보듯 싫어하거던 아 뭐 그렇다고 일본이 좋다는건 아니고 그나마 두 나라중에 한 나라면 일본이지. 왜냐고? 일본은 그나마 우리나라와 체급이 별차이 안나서 서로 트러블 발생하면 충분히 감당이 가능한 상대거던 근데 중국은 아니야. 갭 차이가 너무 커...이건 인정해야된다.

 

그럼 탈중국하면 되지 않아?라고 물어볼 수 있어. 물론 탈중국하면 좋지 솔직히 소재나 부품산업 탈중국 필요해다고 생각해 내생각에도 중국의존도가 너무 높거든 동남아도 대안이 되긴 하지...그런데 동남아 진출한 기업가들의 말 들어보면 딱 하나 "임금이 중국보다 더 저렴하다"는걸 제외하고 나머지는 불만족스럽다고해 그러니 중국에서 쉽게 발 못빼지. 사드보복으로 중국에게 철저하게 당했음에도 말야

 

그러니까 우리나라정부가 '중국인 입국금지'를 못하는 이유가 있지 오늘 일본 아베정부도 그러네? 한국의 대구 경북지역 거주민들은 일본입국금지 조치하면서 정작 코로나 진원지 중국 대상으로한 '중국인 입국금지'는 안하는거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중국에 대한 부품과 소재의존도가 높거던

 

자 이제 글은 여기서 끝낸다.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가 중국 다음으로 코로나 확진판정을 많이 받은 나라가 되었다. 그러니 일부 국가에서 우리나라 여행을 자제하거나 입국한 한국인들을 격리시키거나 한국인 입국을 금지할 수밖에 없겠지

 

그런데 이 병이 동북아시아 위주로 유행한게 어떻게 보면 최악의 결과를 면한 것이다. 만약에 북미지역에 코로나19가 유행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사실 미국은 지금도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무려 1만6000명이 사망했는데 그런데 이슈가 안 되는 이유가 독감으로 인한 많은 사망자들을 발생시키는게 작년 올해일만이 아니고 거의 매년 발생했다. 그리고 미국의 독감은 이미 알려진 바이러스들 위주로 발생하기 때문에 코로나19대비 대처하기가 쉽다.

 

문제는 미국은 선진국이라는게 무색할 정도로 의료보험 보장제도가 정말 후진국 수준으로 미비하다. 한국과 비교해 국가에서 보장하는 의료보험이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된다. 이 때문에 전임대통령 오바마가 기를 쓰고 의료보험을 개혁하려고 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원래대로 돌려논 셈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검사비용이 1인당 16만원이지만 미국은 무려 170만원이다. 일단 10배 이상 차이가 난다. 거기에 한국은 자가격리시 4인 가족 기준으로 123만원의 비용도 지급한다. 미국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다.

 

이러니 미국이 기를 쓰고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려고 하는것이지...중국에서는 발생환자수와 사망자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하지만 미국이 믿겠나...

 

아무튼... 이런 미국에서 코로나19가 유행한다면 어떻게 될까? 상상도 못할 일이 발생할것이다. 특히 면역력 약한 고령자들의 생명을 위협한다는데...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갈것이다. 마치 유럽의 흑사병처럼...

 

그렇게 되면 질병 통제한답시고 수많은 지역에서 격리조치 들어가고 그로인해 산업생산은 중단되며 소비심리도 얼어붙게 된다. 그럼 기업들은 줄도산하겠지...심한 경우 제2차 세계대공황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격암유록 등 예언서나 성경을 보면 인류가 질병으로 고통받고 멸망한다는데... 틀린 말은 아닌 것이다.

 

지난 1월만 해도 우리나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전염병 감염자수는 극히 적었다. 30명도 안됐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다. 기해년 정축월까지는 말이다.

 

그러다가 2월 상순에 접어들면서부터 신종코로나감염자수가 미친듯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2월 18일까지만 해도 코로나19 감염 확진자수는 겨우 31명에 불과했는데 현재는 1200명을 훌쩍 넘었다. 실로 믿을 수 없는 수치다.

 

1월까지 코로나바이러스 선방했던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 감염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는지는 다들 알 것이다. 밀집하고 좁은 곳에서 예배한 신천지 신자들이 확산의 주범이다. 이건 틀림없다.

 

물론 코로나바이러스 진원지는 중국이고 국내 1호 코로나환자도 중국인이었지만 신천지교회 출신 31번 환자부터는 사실상 모두 한국인이 코로나바이러스 퍼뜨린거나 볼 수밖에 없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 대부분은 청도대남병원에서 나왔으며, 이 병원에서는 환자는 물론 의사와 간호사들도 감염됐다.

 

그럼 왜 대남병원에서 이토록 많은 감염자가 발생하고 사망자들이 잇따라 속출했나? 난 이 병원 내부를 본적은 없어서 모르겠다.

 

이 병원은 건물 4개동이 서로 붙어 있으며, 엘레베이터가 1개 밖에 없다고 하는데 내 기억에도 엘레베이터는 1개 뿐이었다. 그리고 환자들이 있는 침상간의 간격도 넓지는 않았다. 효율성을 중시한 걸까? 

 

아무튼 병원 구조적인 문제가 언론을 통해 밝혀졌다. 이렇게 내부가 좁고 밀집되어 있으면 바이러스 등 병원체가 잘 퍼지게 된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대남병원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지게 된 걸까? 신천지 교주 친형이 지난달 31일에 죽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2월 초까지는 조문객들을 맞았을 것인데...신천지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 여러 국가에도 교회가 있다고 한다.

 

중국 우한에도 신천지교회가 있고 다수의 신도가 있다고 하는데 아마도 교주의 친형이 죽은 날부터 발인하기까지 중국 우한에서온 신천지 신도가 조문을 했을 것이다. 그 신도가 한국인이냐? 중국인이냐? 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아무튼 중국 우한출신 신도가 대남병원 장례식장을 찾아와 조문했을것이고 그 조문객에서 뭍은 바이러스가 대남병원에서 퍼지면서 외부에 있던 병원 환자 간호사 의사를 감염시켰을 것이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노인연령층이 많고 면역력 약한 환자들이 사망했을 것이다.

 

질본에서 31번 환자도 2차 감염자라고 하는데 그게 맞다면 31번 환자도 청도에 와서 감염됐을거라 생각된다. 31번 환자는 대남병원은 가지 않았다고 하는데 대남병원에 볼일 있는게 아니면 대체 어디서 무엇을 한것일까? 그것도 31번 환자는 맨 처음에는 청도에 가지 않았다고 부인했는데 나중에 GPS 기록 등으로 청도에 간걸로 밝혀진 케이스다. 

 

내 생각이 맞다면 31번 환자는 대남병원에서 이만희 교주 친형 장례식장에 가서 조문했을것이고, 이후 서울과 대구를 오가면서 본인의 비즈니스활동을 하며 바이러스를 퍼뜨렸을거라 생각된다. 아무든 기가 차다.

 

신천지 신도들은 아니 당장에라도 사실대로 실토하고 협조해도 모자랄 판에 거짓말만 늘어놓고 있다. 신천지라는 종교는 거짓말로 사람들을 능욕하라고 교주가 가르쳤나?

 

 

P.S-중국인 입국금지를 미래통합당에서 주장하는데 중국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출입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돌아오는 한국인들도 상당수라고 한다. 비율은 5:5 수준이다.

 

따라서 중국인들만 입국금지한다? 그렇게 따지면 중국에 거주하는 한국인들 모두 입국금지해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국가가 국민을 버리는 꼴이다. 만약 정부가 미래통합당 주장대로 중국인들을 모두 입국 금지했다면 다음 요구는 중국내 거주하는 교민들이나 중국여행자 그리고 비즈니스 목적으로 중국에 출장한 한국인들도 입국 금지 시키라고 요구했을 것이다.

 

그리되면 뻔하지 않은가? 중국 교민들과 중국에 놀러간 한국관광객들 중심으로 정부에 분노할 것이고 이는 국내 여론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미래통합당이 원하는 대로 흘러갈 것이다.

 

이 글은 여기까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