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해3월 제네바모터쇼에 데뷔할 도요타 IQ



벤츠 스마트 포투에 대항할 도요타의 4인승 경차 IQ가 기존의 1.4리터 가솔린엔진을 대체할 1.33리터 가솔린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선보였다.



일본에 이어 유럽에서도 선보인 도요타 IQ는 1리터급 70마력 가솔린엔진과 1.4리터 가솔린, 디젤엔진모델이 있으며 이중에 1.4리터 가솔린엔진 대신에 1.33리터 새로운 가솔린엔진을 장착하여 연비와 출력을 모두 높였다.



도요타 IQ에 탑재할 1.33리터 4기통 가솔린엔진은 윗급 소형차인 야리스에도 장착되었으며 저회전과 고회전에서 캠타이밍을 조절해 고른 토크가 나오도록 VVT 모듈을 추가한 최고출력 100마력에 6단 수동미션 또는 멀티모드 오토미션과 짝을 이루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3g/km이다(멀티모드오토미션 장착시 120g/km) 또한 6단 수동미션의 경우 휘발유1리터당 25km를 주행할수 있는 높은연비를 기록하며(유럽측정치 시내+교외) 정차중에는 시동이 꺼지고 엑셀레이터 페달에 발을 올려놓으면 다시 시동이 걸리며 주행하는 스톱-고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도요타 IQ는 유로앤캡 정면충돌시험에서 별5개 만점을 받아 매우 안전한 경차임을 입증하였으며 2008년 일본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1.33리터 가솔린엔진이 장착된 도요타 IQ는 올3월 제네바모터쇼에 선보인뒤 곧바로 양산될 예정이라고 한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