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금은 새롭게 탄생한 크라이슬러LLC 그러나 올해초만 하더라도 크라이슬러는 풍전등화 앞의 운명이었다.


작년부터 시작된 전세계 경기침체로 미국의 자동차기업 빅3의 운명이 풍전등화를 맞고 있는 가운데 특히 빅3중에서 파산가능성이 제일 높은 크라이슬러는 거의 벼랑끝에 내몰리고 있었다.



그렇지만 이탈리아의 자동차업체 피아트가 크라이슬러의 지분 35%를 참여하면서 제휴관계를 맺었고 미국의 상원의원은 한술더떠 아예 피아트가 크라이슬러를 인수하도록 하는 방안을 물색해 놓는 방안도 검토했었다.


지금은 인수가 아닌 협력관계로 앞으로 나올 차종과 엔진 상당부분을 피아트의 것으로 활용해서 차를 개발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워두긴 하였다. 



이런가운데 영국의 인터넷 자동차 매체인 iMotor매거진은 이러한 크라이슬러의 상황을 풍자한 플래시 게임을 선보였다.



게임을 하면 크라이슬러를 상징하는 빨간 오픈카가 나오는데 플레이어는 빨간오픈카를 키보드의 화살표키로 조작하면 된다. 화면 상단에는 크라이슬러의 재정을 상징하는 10억달러가 나타나는데 게임을 시작하면 조금씩 달러가 빠지면서 돈의 액수는 점점 줄어든다.



주행중에 다른차와 충돌하면 2억달러씩 깎인다. 하지만 크라이슬러의 제휴관계인 피아트 앰블럼이나 게임을 선보인
iMotor앰블럼을 먹으면 돈이 증가된다.



전세계 자동차업체가 작년부터 시작된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었으며 그중에서도 미국 빅3 특히 크라이슬러의 운명은 이미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가기 힘든 중환자와 같은 운명을 걷기도 하였다. 기존 크라이슬러 그룹을 파산시키고 새롭게 출범한 크라이슬러LLC는 앞으로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된다. 



크라이슬러 구제조치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http://issue.imotormag.co.uk/car-reviews-car-news-car-videos/1H49996f97e7d29012.cde/page/26


미국 빅3 자동차업체중에서 제일 파산위험이 큰 다임러 크라이슬러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