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BMW 뉴 X3가 프랑스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더 커진 키드니그릴과 더 커진 헤드램프가 2세대 X3디자인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볼수 있겠네요.


BMW 뉴 X3에는 두 개의 엔진이 장착된다. BMW X3 xDrive20d 에 장착되는 2리터 크기의 4기통 디젤 엔진 최고출력은 184마력, 토크는 38.8 kg.m에 도달하고. 정지상태에서 8,5초에 100km/h를 찍는다고 합니다.




 

BMW X3 xDrive35i는 BMW 6기통 가솔린 엔진의 BMW 트윈파워 터보 테크닉, 직분사 방식, 밸브트로닉 기술을 처음으로 동시 적용했는데. 306 마력의 출력을 제공하고, 토크는 40.8 kg.m을 발휘합니다.


한가지 의아한 점이 있다면 5.7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 km/h로 가속할 수 있다는데 5.7초만에 시속100km/h에 도달할수 있을정도면 X3의 공차중량이 상당히 가벼워진걸로 추정됩니다. 거의 같은출력의 제네시스쿠페가 시속100km/h 도달하는데까지 6.5초가 소요된다고 하거든요.



뉴 X3는 BMW X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을 이어 받으면서도 우아함과 다이내믹을 강조한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포인트입니다. 다만 8단 자동변속기는 6기통 가솔린모델인 Xdrive35i 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520d모델이 8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가는걸로 알고있는데 X3의 디젤모델인 Xdrive20d에는 왜 6단이 적용되는지 좀 의아하네요.




이번 X3에 적용된 자동변속기는 처음으로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과 결합되어 사거리에서 멈추거나 정체된 도로 한가운데 있을 경우 엔진이 자동으로 꺼지고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파워트레인이 다시 정상적으로 가동된다고 합니다.  



2세대 뉴X3가 과연 시장에서 어떤 평가가 나올지 저도 사뭇 궁금합니다.앞모습이 약간 밋밋해진거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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