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에 인터넷을 통해 처음 공개된 BMW의 전기 수퍼카 이시션시 다이나믹스 비전(EfficientDynamics Vision)은 BMW최초로 나온 전동식 수퍼카이며 배출가스 제로에 가까운 친환경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최고출력 356마력 최대토크 81.6kg.m강력한 파워를 내뿜는다.


BMW의 전기수퍼카 비전은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두개의 모터가 동력을 전달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며 전력을 생산할 목적으로 만든 3기통 디젤엔진이 정통 수퍼카의 레이아웃 형태인 미드쉽 형태로 얹어 친환경 뿐만 아니라 차체밸런스를 맞춘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BMW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퍼카 BMW비전에 대한 양산차 개발 및 생산계획을 착수했다고 한다. 1년동안 생산할 대수는 최소5000대에서 최대10000대가 될것이라고 언급했다.




BMW 비전은 프로토 타입을 테스트하면서 더 견고한 차체구조를 통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한다고 한다. 특히 공기저항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공기저항계수를 0.22까지 낮추는것을 목표로 삼고있다고 한다. 또한 견고하면서도 경량화에도 신경을 써 공차중량을 3000파운드(1360kg) 이내로 낮출것이라고 한다.


BMW 비전 프로토타입은 프랑스 남부에서 실차테스트를 거칠 예정이며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4.8초가 될것이라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