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하면 사람들마다 조금씩 틀리겠지만 사람들이 스포츠카라고 인식하고 있는 공통점 네가지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번 차체가 낮고 지상고가 낮다.
2번 문짝은 2개뿐......
3번 리어윙이 대부분 존재한다.
4번 시끄럽다.(세단보다는......)


사람들마다 조금씩 틀리겠지만 위의 4가지 요소는 사람들이 스포츠카라고 인식하고 있는 공통적인 요소입니다.


그런데 지상고도 높고, 문짝이 4개, 혹은 5개이며 차체도 SUV에 가까운 스포츠카가 존재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오늘 언급할 BMW X5 M & X6 M은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스포츠카라고 불리워진 고정관념을 확실히 깰수있는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12월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BMW X5 M & X6 M은 어떠했는지 그 현장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송도 컨벤시아의 모습입니다. 경제자유구역도시 송도의 핵심이라 그런지 거리가 상당히 깨끗했으며 건물도 근래에 지어진 건물들이 많았습니다. 아래쪽 은색건물이 바로 송도 컨벤시아입니다.
송도 컨벤시아 앞쪽에 큰 공터가 있으며 공터안에는 BMW BRIDGES X라는 현수막을 건 천막이 눈에 보입니다. 바로 BMW의 모터스포츠의 기술이 녹아있는 BMW X5 M & X6 M의 신차발표 설명을 할 곳입니다.


천막안을 들어가보니 BMW관계자분들과 초대받은 블로거분들이 먼저와 계셨습니다.


벽면에 걸린 과격한 모습의 BMW X5 M & X6 M의 모습 탑 퍼포먼스 모델이라 그런지 전면부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음식은 빼놓을수 없었죠.


BMW X5 M & X6 M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계시는 김다윗 매니저


1984년 BMW의 수퍼카 M1의 기술을 접목시켜서 완성한 최초의 양산형 BMW M모델인 BMW M5가 나온이후 지금까지 25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BMW M 역사가 상당히 길죠~


BMW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한 M 역동적이고 민첩하며 응답성, 반응을 중요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X5 M & X6 M의 파워트레인과 제동장치


8기통 엔진이지만 다른모델과의 차별성을 위해 커먼배기매니폴드, 트윈스크롤 트윈터보등을 구성하여 부스트압을 높이면서도 응답성을 높여 터보랙을 최소화하였다고 합니다.
 

BMW X5 M & X6 M의 차량 구성 통합 제어 장치인 M Drive 어떠한 항목도 기어봉 옆의 원형 다이얼을 돌리면 끝~


다른 X5, X6모델과 차별화를 둔 M 계기판


프리젠테이션 설명이 끝나가고.......


인천대교를 건너 영종도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왕복코스를 주행하는 시승체험이 남아있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시승을 못해봤으니 시승소감은 다음에 시승할 기회가 있다면 남기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최고출력 555마력, 최대토크 69.4kg.m의 괴력을 발휘하는 V8 4.4L 트윈터보 엔진


높아진 출력과 토크에 맞춰 타이어사이즈도 키워 주행안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전륜타이어 사이즈는 275/40/20이며 휠사이즈는 무려20인치~~


뒷타이어사이즈는 이보다 더 큰 315/35/20이며 역시 휠사이즈는 20인치입니다. 헉 타이어 교환시 가격이 상당히 비쌀듯 합니다.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X5 M & X6 M


마치 두대가 드래그레이스를 앞두고 신호에 맞춰 대기하는거 같아보입니다. 디자인만 다를뿐 크기 및 무게가 거의 비슷하고 파워트레인도 동일하니 실제로 드래그한다면 거의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


이상 X5 M & X6 M의 신차발표회 현장을 마치겠습니다. 원래 지난주말에 작성해야 했는데 사정이 있어서 계속 미루다가 지금에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ㅜ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