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마쯔다에서 새롭게 개발한 클린디젤엔진인 "스카이D엔진"



이번 동경모터쇼에서 마쯔다는 새롭게 개발한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등 하이브리드카 및 전기차를 주로선보이는 다른메이커 달리 현재 적용할수 있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차세대 친환경 엔진은 2종류인데 각각 스카이G 엔진과 스카이D 엔진이며 스카이G엔진은 가솔린엔진 스카이D엔진은 디젤엔진이다. 친환경 엔진답게 배출가스를 최소화 하면서도 출력을 높인것이 특징인데 스카이G엔진의 경우 직분사 방식의 가솔린엔진이며 스카이D엔진은 '청정디젤엔진'을 표방하며 디젤엔진의 불모지인 일본에서 '클린디젤' 승부수를 띄울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디젤엔진의 불모지에서 디젤엔진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알려줄 첨병역할을 맡는 "스카이D엔진"



특히 마쯔다의 컨셉카 '키요라' 2세대 모델에 이번에 개발하여 선보인 스카이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며 동력손실을 최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인 새로운 6단 자동미션이 탑재되어 연비가 크게 높아진다고 한다.


흡배기 역전배치 및 직분사 방식 도입으로 효율성을 개선한 '스카이G엔진'



2009년 동경모터쇼에서 마쯔다의 컨셉 테마는 "모든 고객들에게 재미와 환경과 안전운전을 제공"이며 "오늘"과"내일" 그리고 "미래"의 테마 아래에서 마쯔다의 발전된 기술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마쯔다는 새롭게 개발된 2종류의 엔진과 6단 변속기 라인업 추가로 2015년에 2008년에 비해 판매량을 30% 늘린다는 장기 목표를 세우고 있는데 이는 마쯔다가 파워트레인 뿐만 아니라 경량화에도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이러한 시너지 효과로 연비뿐만 아니라 동력성능도 향상시켜 친환경 뿐만 아니라 펀투드라이빙 요소도 증가시켜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