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짙은녹색은 민트향, 오른쪽 붉은색은 복숭아향기가 난다고 합니다.(이젠 엔진오일도 아로마테라피 시대인가용?)



음...... 주로 IT제품에서 일본 애니 미소녀 캐릭터를 그린 한정판이 많이 나왔었는데 이제는 자동차용품까지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사실 미소녀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2007년 일본은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TV애니메이션계를 뜨겁게 달궜던 러키스타의 캐릭터가 삽입된 엔진오일이 6월20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이제품을 일본에서는 통유라고 합니다.(통유가 무슨뜻인지는 저도 잘......)

통유의 외관을 한번 살펴보시죠. 처음에는 이게 카샴푸인줄 알았습니다. 색깔이 있고 향기가 난다고 해서요. 그런데 엔진오일입니다.(자세히 보면 SAE 5W30, SAE 5W40등의 엔진오일 규격이 나와있습니다)

2007년 상반기 TV애니메이션을 뜨겁게 달궜던 러키스타 캐릭터, 왼쪽부터 쿠로이 선생, 코나타의 친척인 폭주경찰(이름 까먹음), 그리고 러키스타 주인공 4인방인 미유키, 코나타, 츠카사입니다(츤데레 카가미가 없네요)



이 엔진오일은 부분합성유이며 5W30규격은 일본의 하이브리드카인 프리우스, 인사이트 그리고 소형차 등지에 쓰이며 5W40 규격은 고성능 터보차량에 적합한 엔진오일입니다.

참고로 통유 엔진오일의 특유의 향과 색깔은 엔진에 주입하고 나서 주행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IT제품에서나 볼법한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삽입된 공산품이 이제는 자동차용품에까지 진출하는거 같습니다. 사실 일본에서는 애니메이션 때문에 사회부작용도 많이 속출해서 일본정부도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뭐든 적당한 것이 좋겠죠(뭐 저도 적당한 편은 아니지만)^^

그나저나 이 제품 설명을 어디로 올려야 할지 난감하네요. 자동차용품에 올리기도 그렇고 애니메이션쪽에 올리기도 그렇고.......(일단 자동차쪽에 올립니다)

모두 부분합성유이며 왼쪽의 엔진오일규격은 5W30, 오른쪽은 5W40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