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28x90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12623122 

 

고양서 김밥집 고객 30명 식중독 증세…1명 사망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성남시 분당의 김밥전문점 2개 지점에서 살모넬라균에 의한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고양에서도 김밥집 고객 30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이고 이 가

news.naver.com

위 기사 보고 터질게 터졌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번 분당지역 김밥집에 이어 이번에는 고양 심지어 김밥 먹고 사망한 사례까지 나왔으니...얼마나 위생에 신경 쓰지 않으면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까요?

 

분식집에서 파는 김밥이 위험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신선한 재료보다는 오래된 묵은 재료를 사용한다.

 

보통 김밥집의 경우 속재료를 미리 만들어서 상온에 보관합니다. 이게 회전률이 빠르면 크게 문제없는데 보관이 오래되면 아무래도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증식될 가능성이 높죠.

 

냉장보관이 필수인데 김밥집 가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김밥재료들은 냉장보관이 아닌 상온보관을 합니다. 

 

두번째-김밥 만드는 손으로 돈을 만지는 경우가 많다.

 

위생장갑을 여러번 바꿔사용하면 문제없는데 제가 본 김밥집들 대부분 위생장갑 낀 상태에서 지폐를 손에 쥐더군요.

 

지폐가 얼마나 위험하면 한 연구결과에서 지폐 1장에 무려 바이러스 3천종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중독균도 많이 검출됐고요

 

그런 지폐를 김밥 만드는 손으로 만지면 아무래도 위험하겠죠.

 

그나마 편의점 김밥은 위생 절차가 철저하고 김밥 만드는 도중 돈계산할일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분식집 김밥보다 안전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맛 자체는 분식점 김밥이 편의점 김밥보다 더 맛있습니다만 위생 생각하면 편의점 김밥이 훨씬 낫습니다.

 

#김밥먹고사망

#분식점김밥

#편의점김밥

#김밥식중독

#식중독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