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28x90

그로 하여금 하나님의 길에서 성전하게 하여 내세를 위해 현세의 생명을 바치도록 하라. 하나님의 길에서 성전하는 자가 살해를 당하건 승리를 거두건 나는 그에게 크나큰 보상을 주리라. (쿠란)

 

이것은 쿠란에 나온 성전의 한 구절이다. 탈레반이 아프간을 다시 장악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싸워서 이기겠다. 라는 신념이 가장 주요했다고 본다.

 

탈레반 입장에서 같은 이슬람교라도 자신들의 세력이 아닌 다른 세력은 이교도로 치부하며, 특히 외세에 협력한 사람들은 적대감을 크게 드러내고 있다. 이 적대감과 내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싸워서 이기겠다는 정신력으로 무장했으니 아프간 정부군이 질 수밖에 없다.

 

단지 정신력 때문이라고? 믿지 못하겠지만 맞다. 아래 아프간 정규부대 훈련 영상 그리고 우리나라 훈련병들의 훈련 영상을 보라

 

 

위 영상 초반부는 아프간 정규군 군사훈련시키는 장면 그리고 후반부는 우리나라 훈련병들의 훈련 장면이 담겨 있다.

 

아프간 정규군은 기본적인 PT체조를 시키는데도 제대로 따라하지 못한다. 아니 따라하고 안따라하는걸 떠나서 하고하자는 의지가 없다.

 

이런 PT 체조는 내가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동료와 함께 합을 맞추는게 중요한데 동료와 합을 맞추기는 커녕 하기 싫다는 표정이 보이는데...미군이 훈련시키고 싶겠나...

 

 

바이든이 왜 아프간에서 손절했는지 기자회견 영상 보면 나온다.

 

아프간에서 갑자기 철군한 바이든을 욕하는 사람 많은데 솔직히 난 바이든이 현명한 판단을 했다고 본다.

 

자기의 나라를 자기 손으로 지키기 싫은 아프간 사람들인데 미군이 계속 원조해주며 대신 나라를 지키는 것도 한계가 있지...

 

일단 아프간 정부군은 정신 상태부터 썩었다. 그리고 바이든의 아프간 철군은 현명했다.

 

더 이상 바이든 대통령 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가 바이든이라도 철군하겠다.

 

#탈레반

#미군

#바이든

#아프가니스탄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