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나는 종교를 포함한 믿음의 자유는 중요하다고 본다. 그게 바로 자유민주주의 국가라고 부를 수 있는 조건 중 하나니까. 정치제도가 독재만 아니면 자유민주주의국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게 따지면 중동국가 이란도 자유민주주의국가에 가깝다.

 

하지만 아니지 않는가 무늬만 민주주의일뿐 이슬람 율법이 지배하는 전제주의국가이니...

 

아무튼 우리나라는 정치제도 뿐만 아니라 어느 종교의 입김도 받지 않는 자유민주주의국가다. 그래서인지 종교도 참 다양하다. 아무 종교도 믿지 않는 무교도들도 많지만 불교, 기독교 신자도 많다. 그 외에 소수지만 천도교. 원불교, 증산도,SGI, 이슬람교 등도 있다. 

 

우리나라는 종교의 믿음에 색안경을 끼고 보진 않는다. 친구를 처음 사귀거나 소개팅할때 혹은 친목 동호회모임이나 비즈니스 목적으로 처음 인사할때 종교에 대해 물어보면 대답도 그냥 자기가 믿는 종교 편안하게 대답하고 물어본 사람도 아그렇구나? 라고 넘어가는게 대다수이다.

 

그런데 신천지 신도들은 대체 뭔 죄를 지었길래 신천지를 믿으면서도 안믿는다고 거짓말하는것인가? 당장의 경제문제 때문인가? 그렇다면 진짜 어리석은 선택이다. 거짓말 한두마디에 타인 한사람의 생명은 물론 한 기업과 한 기관 심지어 국가가 무너질 수 있는 이 시국에 사실대로 밝히지 않고 "나는 신천지를 믿지 않습니다"라고 잡아떼는 이유가 무엇인가? 왜 사실대로 말하지 않는가? 그러고도 당신들이 어른인가? 

 

신천지 신도임을 일부러 숨기고 열이 나니까 해열제 먹으면서 근무해 타인에게 코로나를 전염시킨 공무원 나이가 50대로 알고 있다. 아니 그보다 병원에 가라고 권유받아도 병원가기를 거부한 31번 환자의 나이는 60대이다.

 

단순히 나이 많다고 어른인가? 나이가 많다면 나이에 맞는 인성과 바른생활도 겸해야 진정한 어른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사람들은 나이만 많을뿐 정신은 10대 아니 유치원생도 못한 수준이다. 

 

아니면 신천지라는 종교는 아예 대놓고 타인에게 자신의 신분을 속이라고 가르치더냐?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쟈이리톨좋아 2020.03.11 0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 13번 확진자는 신천지가 아니며 초반의
    오보로 많은 정신적 피해를 보고있습니다. 해당 기사 찾아보시면 수정되어있을겁니다. 꼭 글 삭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