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형 SUV 모델 팰리세이드가 공개됐습니다. 팰리세이드는 2.2 디젤과 3.8 가솔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는 3.8L 가솔린 엔진 한 가지만 탑재됩니다.


위 영상은 제가 현대 USA 미디어 사이트에 올라온 팰리세이드 오피셜 영상을 조금 짜깁기해본 겁니다. 팰리세이드는 길이 4980mm, 너비 1976mm, 높이 1750mm, 휠베이스는 2901mm의 크기를 지녔습니다.


팰리세이드는 포드 익스플로러, 닛산 패스파인더, 혼다 파일럿 등과 경쟁하는 대형 SUV 모델이라고 현대차에서 제시했는데요. 팰리세이드가 지목한 경쟁 모델 중에서 국내 수입되는 SUV 모델은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등이 있습니다.


위 연비표는 현대 팰리세이드 연비 데이터입니다. 팰리세이드 모델 중 가장 연비가 좋은 모델은 디젤 7인승 전륜구동 모델로 복합기준 12.6km/l입니다. 반면 가장 연비가 낮은 모델은 3.8 가솔린 20인치 휠타이어 탑재한 AWD 모델로 복합 8.9km/l라는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연비가 낮기 때문에 주로 2.2 디젤이 많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모델인 포드 익스플로러 7.6~7.9km/l로 팰리세이드가 우위에 있고요. 혼다 파일럿의 공인연비는 8.9km/l로 팰리세이드 AWD 모델과 비슷합니다.


반면 엔진 출력과 배기량은 익스플로러, 파일럿보다 더 우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조용한 가솔린 SUV를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팰리세이드를 눈여겨 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팰리세이드는 빠르면 이번달 말부터 양산될 예정이고요. 미국에서는 내년 여름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