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안잡이라는 영화에서 크게 알려진 피아트는 110년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에서 나름 굵직한 기업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잘 알려진 페라리 그리고 마세라티 란치아 알파로메오등이 피아트그룹의 일원이며 사실상 이탈리아의 자동차 업계 대부분을 독식하는 그룹이라고 볼수 있습니다.(람보르기니는 아님)

 

국내에 정식출시되는 피아트는 세가지로 우리나라에서도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 피아트500, 500의 컨버터블모델인 500C 그리고 그리고 피아트의 SUV프리몬트입니다.

 

피아트500과 500C는 1.4L가솔린엔진 그리고 피아트 SUV인 프리몬트는 2.0디젤엔진이 적용됩니다. 피아트500은 미국에서 제작될듯하고 프리몬트는 유럽에서 제작한걸 수입할듯 합니다.

 

 피아트 500입니다. 1.4L자연흡기 가솔린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는데요. 연비는 리터당 12.4km/l입니다. 소형차치고는 연비가 낮은 편인데요. 이차는 패션카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500의 무기는 디자인이죠. 그렇지만 피아트500은 경차에 근접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어 도심에서 기동성을 요하는 소형차입니다. 이차는 제가볼때 서울 방배동 카페골목같은 곳을 자주 가는 여성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타겟잡으면 괜찮을듯 합니다.

 

피아트 프리몬트입니다. 그냥 단순히 연비만 보면 2.0디젤치고 에이 연비 안좋네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피아트 프리몬트는 길이는 베라크루즈보다도 더긴 대형급 차량입니다. 길이가 길어서 실내공간이 상당히 넓을거라 예상되는데요. 저는 오히려 500보다 프리몬트가 더 경쟁력 있다고 봅니다. 같은급은 아니지만 프리몬트와 성격이 비슷한 쉐보레 올란도 연비를 살펴보면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프리몬트보다 200kg이상 가볍고 프리몬트가 AWD인데 반해 올란도가 전륜구동으로 이론적으로 올란도가 연비가 훨씬 더 좋아야 하는데 큰 차이가 없죠. 프리몬트는 크라이슬러 코리아에서 마케팅 잘하면 의외로 재미 쏠쏠히 볼듯 합니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500보다 프리몬트에 더 마케팅 집중하는게 좋다고 보는데......)

 

2월5일에 정식출시되는 피아트 과연 국내에서 성공할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피아트 500은 디자인이 워낙 독특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킬수 있을거라 봅니다. 아래는 크라이슬러 코리아에서 발표한 피아트 사전계약 보도자료입니다. 그런데 국내시장에 진출하는 메이커는 피아트인데 왜 크라이슬러냐구요? 글로벌 금유위기때 죽어가는 크라이슬러를 구제해준 메이커가 피아트에요. ㅎㅎ 즉 밀월관계이죠. 피아트와 크라이슬러의 밀월관계로 인해 1980년대 미국시장에서 쫓겨나다시피한 피아트는 크라이슬러 덕택에 다시 미국시장에 피아트차량을 선보일수 있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피아트는 과거 미국에서 좋지않은 품질과 미국인기준에 맞지않는 작은 차때문에 1980년대 미국시장에서 철수를 하였고 이후 GM이 피아트를 합병했지만 버려졌습니다.(이런사례보면 한국지엠도 걱정됨) 그러다가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미국 빅3 업체중 크라이슬러를 지원하게 되고 크라이슬러의 지분을 가져가면서 피아트는 미국시장에 재진출 하게 되었습니다. 피아트의 완성모델 뿐만 아니라 크라이슬러의 소형차 닷지 다트는 피아트의 소형차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피아트-크라이슬러 코리아는 내달 공식 출범을 앞두고 2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피아트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이탈리아의 감성을 담은 유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차량을 선 보이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시장 공식 출범을 앞두고 있는 피아트 브랜드는 대표 아이콘인 친퀘첸토(500)와 친퀘첸토C(500C), 그리고 수입차 중 국내 유일의 7인승 사륜구동 디젤 중형 SUV인 프리몬트(Freemont)의 3개 모델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피아트 브랜드의 공식출시를 앞두고 점차 고조되는 한국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피아트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와 니즈를 충족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한국 수입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21일부터 시작되는 사전 예약 및 상담은 가까운 전시장 또는 차량 구매 상담 센터(080-365-0500)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피아트 브랜드 웹사이트 (
http://www.fiat.co.kr)를 통해, 출시 예정 모델들의 상세 정보 및 브로셔가 확인 가능하며, 피아트를 만날 수 있는 대리점 안내 및 시승 예약도 가능하다.
 
한편, 피아트 브랜드는 2월 5일 공식 출시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인사를 할 예정이다.

출처: 크라이슬러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chryslergroup.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