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28x90

 

지난번에 그랜드 스타렉스로 준비엘의 연료절감기 그린파워 미장착한 차량과 장착차량간의 실제연비차이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경기도 시흥에서 전라남도 보성까지 왕복주행해 보니 0.2km/l의 차이로 그린파워를 장착할때 연비가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린파워 장착할때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구간이 지체와 정체가 되었었고 그린파워 미장착시에는 지체와 정체구간이 없었습니다. 지난번 그린파워 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http://redzone.tistory.com/1308

 

이번에는 준비엘의 그린파워 2차 테스트 결과입니다. 그랜드 스타렉스와 그랜드카니발 같이 주행했으며 주행조건 및 주행조건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 클릭하면 나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기도 시흥부터 전라남도 벌교까지 왕복주행하였으며 그린파워를 장착한 그랜드 카니발은 왕복주행거리 844.3km, 주유량 72.504L로 실제연비가 11.644km/l나왔습니다. 그린파워를 장착하기 전에는 평균연비 10km/l에 불과한데요. 따라서 그랜드카니발의 경우 그린파워 장착후 실제연비가 약 1.6km/l정도 상승하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랜드 스타렉스의 경우 그린파워 장착전에는 실제연비가 리터당 11km/l였지만 그린파워 장착후 2차 테스트에서는 리터당 12.5km/l로 역시 그랜드카니발과 마찬가지로 약 1.5km/l 연비상승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린파워는 주행거리가 많아 기름값에 민감한 상용차 및 화물차에 적합한 아이템이라 생각되며 특히 장거리 고속도로가 많으면 많을수록 효과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