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에 열린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취재후 목포에서 하룻밤 묵고 다음날 낮에 고속도로 타고 서울로 복귀중에 의미심장한 차를 보았습니다.

 

바로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쏘렌토R인데요.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최근에 유출되면서 포르테 하이브리드와 닮았다는 말이 있던데 실제로 보니까 정말 전면부는 포르테 하이브리드와 많이 닮았습니다.

 

후면부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K7과 붕어빵이구요. 위 차량을 촬영한 뒤 나중에 알고보니 오늘 막 신형 쏘렌토R의 모든 디자인이 공개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올려도 되는구나 싶어서 한번 올려봤습니다. 지금 판매되는 쏘렌토R과 나란히 찍혔는데 뭐 후면부디자인 자체는 둘다 괜찮은듯 싶네요.

 

디자인을 제외한 제원과 파워트레인 가격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죠. 일단 파워트레인은 뭐가 장착될지 알수 없지만 아마도 현대 신형싼타페와 거의 비슷한게 장착되지 않을까? 추정됩니다. 당연히 연비는 구형보다 오르겠죠.

 

사진을 보니까 머플러라인이 신형싼타페처럼 아래로 툭 튀어나왔는데 그래서인지 몇몇분들은 저렇게 머플러가 아래로 툭 튀어나오면 오프로드 주행시 배기라인이 지면이나 바위등에 걸릴수도 있지 않냐? 라는 반응도 있던데요. 제 생각엔 어차피 신형쏘렌토R이나 신형싼타페 둘다 온로드에 특화된 SUV라 그리 문제될건 없을듯 합니다.

 

윗 영상은 신형 쏘렌토R 주행영상입니다. 한번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