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최근 출시된 현대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등 중대형세단과 SUV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미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인데요. 이들 모델이 미국시장에 출시되면 미국내 현대기아차 판매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3일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이 지난달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HMA는 미국에서 5만7082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으며, KMA는 4만5101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둘 다 미국에서 전년동기보다 실적이 증대한 건데요. 현대차의 경우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량이 크게 낮아졌지만 현대차 SUV 모델의 판매실적이 크게 증진했다고 합니다. 


특히 소형 SUV 모델 투싼 판매가 늘었다고 합니다. 아마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 발표가 투싼 판매증진에 도움을 준 듯 하네요.


향후 현대차의 미국시장 전망은 비교적 밝습니다. 미국에서 수요가 높은 중대형 SUV 모델 팰리세이드가 내년 여름부터 런칭될 예정이며,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같은 시기에 런칭될 예정입니다.



기아차도 미국시장 전망이 밝은데요. 기아차 신형 쏘울이 출시됩니다. 기아 쏘울은 2009년부터 미국시장에 출시한 박스카 모델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연간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올해의 경우 11월까지 9만4581대가 판매됐는데요. 쏘울이 못해도 미국에서 월 5000대 이상 판매되는 모델인 만큼 올해도 10만대 이상 판매는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osted by 레드존



현대차 대형 SUV 모델 팰리세이드가 공개됐습니다. 팰리세이드는 2.2 디젤과 3.8 가솔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미국에는 3.8L 가솔린 엔진 한 가지만 탑재됩니다.


위 영상은 제가 현대 USA 미디어 사이트에 올라온 팰리세이드 오피셜 영상을 조금 짜깁기해본 겁니다. 팰리세이드는 길이 4980mm, 너비 1976mm, 높이 1750mm, 휠베이스는 2901mm의 크기를 지녔습니다.


팰리세이드는 포드 익스플로러, 닛산 패스파인더, 혼다 파일럿 등과 경쟁하는 대형 SUV 모델이라고 현대차에서 제시했는데요. 팰리세이드가 지목한 경쟁 모델 중에서 국내 수입되는 SUV 모델은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등이 있습니다.


위 연비표는 현대 팰리세이드 연비 데이터입니다. 팰리세이드 모델 중 가장 연비가 좋은 모델은 디젤 7인승 전륜구동 모델로 복합기준 12.6km/l입니다. 반면 가장 연비가 낮은 모델은 3.8 가솔린 20인치 휠타이어 탑재한 AWD 모델로 복합 8.9km/l라는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연비가 낮기 때문에 주로 2.2 디젤이 많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모델인 포드 익스플로러 7.6~7.9km/l로 팰리세이드가 우위에 있고요. 혼다 파일럿의 공인연비는 8.9km/l로 팰리세이드 AWD 모델과 비슷합니다.


반면 엔진 출력과 배기량은 익스플로러, 파일럿보다 더 우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조용한 가솔린 SUV를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팰리세이드를 눈여겨 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팰리세이드는 빠르면 이번달 말부터 양산될 예정이고요. 미국에서는 내년 여름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