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8/06/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6.05 대구폭행사건 전조등 끄라고 요청한 것부터가 잘못됐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61571?navigation=petitions


청와대 청원사이트에 최근 “제2광주폭행사건 없어져야합니다”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청원에 참여한 인원이 2만7000명을 돌파했는데요. 


“제2광주폭행사건 없어져야합니다”라는 청원을 올린 20대 여성은 자신의 부모가 외제차를 소유한 젊은이들에게 폭행을 당했으며 부실한 수사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청와대청원 사이트에서 보시면 나옵니다.


상대방 외제차의 전조등이 너무 밟아 꺼달라는 부분에 시비가 붙었고 시비 과정에서 외제차 소유 젊은이들에게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시 수사를 담당한 수사관이 CCTV 20분 짜리 영상을 근거로 일방이 아닌 쌍방폭행이며 오히려 가해자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수사관이 주장했습니다.


이 사건은 어제 오늘 갑자기 크게 번지면서 많이 알려지고 있는 뉴스인데요. 그런데 이 사건은 광주폭행과 다르게 봐야 하고 피해자라는 부부가 사실을 먼저 때렸다는 CCTV 영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사건이 궁금해서 관련뉴스나 실제 목격담을 인터넷에서 보고 있는데요. 일단 사건의 발단부터 피해자라고 주장한 부부측이 먼저 잘못했다고 생각됩니다.


의문1-고가의 외제차가 전조등을 켜고 지나갔는데 꺼달라고 요청했다?


사실이면 이건 부부측이 처음부터 잘못한 겁니다. 주간도 아니고 야간에는 당연히 등화류를 켜야 하는 게 맞습니다. 주행중일 때는 물론 정차시에도 켜야 하는데 이것도 단속 대상이 되고요. 


만약에 부부의 요청에 등화류를 끄고 주행하다가 경찰에 발각되면 차주만 범칙금 납부해야 합니다.


물론 하향등이 아닌 상향등을 점등했으면 문제가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조등을 끄라고 말할 입장은 아닌 듯합니다. 


의문2-부인이 먼저 운전자에게 귀싸대기를 때렸다



당시 청와대 청원글을 올린 20대 여성은 부부가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하는데 영남일보에서 공개한 CCTV 영상을 보면 부부측이 먼저 때린 장면이 나옵니다. 


차종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포르쉐 파나메라 같네요. 일단 주행중 길거리에 주차하는 듯 한데요. 솔직히 이 장면만 보면 차량전조등에 문제 있다고 보이진 않습니다. 상향등인가? 라고 생각했지만 전조등 비추는 방향 보니 하향등이 맞네요.(상향등이면 라이트가 위로 올라갑니다)


아무튼 무엇 때문에 서로 시비가 붙은 지 모르겠지만 가해자남성이 차에서 내릴 때 피해자 가족 측과 무슨 언쟁을 한건 확실합니다. 


위 영상 3분10초에 부인이 먼저 때리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이 장면만 보면 솔직히 쌍방폭행이 맞는다고는 봅니다.


부인에 이어 남편분도 주먹으로 청년 일행들을 때리는 장면이 나오네요. 부인이 먼저 쓰러지고 남편분이 부인을 밀친 청년에게 주먹을 날리지만 오히려 역으로 당합니다.


어떤 말을 주고받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솔직히 위 영상만 보면 포르쉐 파나메라 차주 일행보다는 오히려 부부일행이 더 잘못한건 맞는 듯합니다. 


의문3-쌍방폭행 처리


처음 이 사건을 접할 때는 피해자 측이 억울한 일 당했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적어도 영남일보에서 올린 영상을 보기 전까진 말이죠.


그런데 영상을 보면 솔직히 말해 쌍방폭행이 맞습니다. 청와대청원사이트에서 피해자 딸인 20대 영상은 자기 부모는 일절 폭행하지 않았다는데 글쎄요. 영상이라는 결정적인 증거가 있는데 부모님께서 폭행 안했다고요? 그것도 먼저 했는데 말이죠.


폭언 욕설 등도 들었다고 했는데 이건 당시 해당상황을 음성으로 녹음하지 않은 이상 양측 진술을 들어봐야 합니다. 


청와대에 청원한 여성분께서 수사관이 영상 제대로 안보고 쌍방폭행 처리하고 언론에 알린다고 하니 수사관이 명예훼손과 협박 운운 했다는데 이것도 여성분의 일방적인 주장입니다. 


대구폭행사건 광주폭행사건과 다르다.


대구에서 발생한 폭행사건을 제2의 광주폭행사건이라고 하는데요. 광주폭행사건은 여러 명이 한명을 집단 구타하고 나뭇가지로 눈을 찔러 실명에 이르게 한 사건입니다. 그리고 당시 경찰이 조폭을 제대로 제지 못했고요.


대구는 반대로 영상이 공개됐고 부부가 먼저 싸대기와 주먹으로 구타를 하기 시작하면서 쌍방폭행으로 번진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제2의 광주폭행사건은 아니며, 그냥 별개의 사건입니다.


뭐... 폭행정도는 부부보다 외제차 차주 일행이 더 심하게 가한건 같긴 한데...영상이 공개된 마당에 대구폭행사건을 일방적으로 누가 잘못했다고 결론내기엔 어려울 듯 싶네요.


이번 영상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