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최근 출시된 기아 준중형차 신형 K3가 국내 판매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형 K3의 가장 큰 변화는 말 많은 기존 감마 GDI 엔진을 버리고 대신 스마트 스트림 이라는 열효율을 높인 엔진을 신규 탑재했습니다.


스마트 스트림은 GDI가 아닌 MPI 방식 엔진입니다. 부하에 따라 분사량이 달라지는 인젝터 2개를 적용하고, 통합 열효율 관리 시스템 등 열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하반기 새로운 스마트 스트림 엔진 정보를 일부 공개하고 최근 기아의 준중형차 2세대 K3에 스마트 스트림 엔진을 처음 탑재했습니다.



신형 K3도 시승해 봤는데요. 정숙성과 함께 출력과 토크가 낮아졌음에도 힘이 딸린다는 느낌은 없습니다. 자세한건 차후 올라올 시승영상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신형 K3에 탑재되는 스마트 스트림 MPI 엔진에 대한 장점과 감마 GDI 엔진 문제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신형 K3에 이어 오는 8월부터 공개되는 현대 아반떼 AD 페리 모델에도 적용된다고 하니 만약 아반떼를 구매하신다면 차라리 8월 이후 페리 모델을 구매하시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스마트 스트림 엔진도 문제가 없다고 단정지을수는 없습니다. 최소 3년은 지나봐야 알겠죠. 그래도 감마 GDI 엔진 단점 사례가 적나라하게 드러났으니 스마트 스트림 엔진은 감마 GDI 문제점을 보완했을거라 예상합니다.


Posted by 레드존


A 클래스 5도어 해치백 모델이 유럽에서 공개된 후 4도어 세단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이 모델은 중국에서만 판매되는 중국전용 모델로 2018 베이징모터쇼에 첫선을 보였습니다.


벤츠 A-클래스 4도어 세단 모델은 5도어 해치백보다 휠베이스가 6cm 더 길어졌습니다. 5도어 해치백 휠베이스2,729mm인데 세단은 2,789mm...상당히 넓은 수준입니다.


여기에 S 클래스 수준의 편의사양을 더했으며, 특히 MBUX 인포테인먼트를 적용했습니다. MBUX는 표준어인 북경어는 물론 광둥어, 사천어 등 각 지역의 방언도 인식합니다.


A-클래스 세단은 다임러와 BAIC 모터스 합작회사 베이징 벤츠에서 독점 생산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조금 지난 주제입니다만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 THE K9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기아 더 K9을 탑승해볼수 있었습니다.


서울 압구정에 있는 기아 비트360에 더 K9 2대 전시될걸 탑승해볼 수 있었는데요. 운전석 스티어링휠이 3스포크에서 4스포크로 변경됐고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12.3인치 와이드 터치스크린이 있습니다. 이전에 구형 K9은 터치스크린이 안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시차량 2대 모두 최상위트림이 아님에도 소재가 상당히 고급스럽고 터치감도 좋은데요. 풀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화려하면서도 눈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드라이브모드는 4가지 선택할 수 있는데 계기판 디자인도 모드에 따라 변경됩니다.


센터페시아 중앙에 있는 와이드 터치스크린은 보기 편하며 BMW 벤츠 등 수입차와 다르게 스크린을 직접 터치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모리스 마크로와 시계로 알고 있는데 시계 하나만 보면 EQ900보다 나아 보이네요 센터페시아 버튼의 터치감각도 나무랄데 없다고 생각됩니다.


대형세단 답게 뒷좌석은 편하며, 센터 암레스트 리모콘버튼 조작감도 좋고요, 뒷좌석 VIP를 위한 조수석 워크인 디바이스는 당연히 기본 적용됩니다. 레스트 모드로 설정하면 조수석이 앞으로 젖혀지면서 더 편안하게 시트가 설정됩니다.


기아 K9 하부는 제네시스 EQ900과 거의 비슷하지만 언더커버 형상이 약간 다릅니다. 자세한 모양은 영상을 보면 나옵니다.


참고로 뒷좌석 시트는 구형과 다르게 4:2:4 분할폴딩으로 스키스루 기능을 갖췄습니다. 구형 K9은 6:4 폴딩만 가능했었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