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유럽 자동차 브랜드 중심을 치고박고 싸우는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현대차가 참가한다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1등 못하면 어떻고 완주 못하면 어떻습니까? 이런 모터스포츠에 참가해서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모터스포츠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를 토대로 양산차에 접목시킬 수 있으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겁니다.


사실 그전부터 현대차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참여했지만 이번 뉘르부르크링 24시는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에 탑재되는 모델을 위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레이스카가 출전한다고 합니다.



위 영상은 현대차에서 공개한 N 브랜드 파워트레인 개발관련 영상입니다. 아마 차량은 영상 속에 보이는 i30으로 출전할 듯 한데요. 이번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참가 후 레이스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개선 후 N 브랜드 첫 번째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가 지난해 하반기 K5 1.7 디젤 모델을 2박3일 정도 시승할 수 있었습니다. 가솔린 대비 연비가 뛰어난 디젤 모델은 주행거리가 많거나 장거리 주행이 잦은 소비자들에게 메리트 있습니다.


기아 K5 디젤 연비는 복합 기준으로 15.6km/l 형제 모델인 쏘나타와 동일합니다. K5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가솔린 2.0 모델 연비가 11.4km/l라는 점을 감안하면 장거리 주행 시 연료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아 K5 1.7 디젤 트립 연비가 아닌 실제 연비가 궁금해서 서울에서 출발하여 목포 부산 강릉 그리고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한반도 둘레를 한바퀴 도는 주행을 했습니다.


주행 후 처음 주유했던 주유소에 돌아와 실제 연비를 측정했는데요. 주행거리 1229.5km에 주유량 65.430L를 나누면 리터당 18.8km/l라는 실제 연비를 기록하게 됩니다.


연비 측정 과정은 아래 영상을 재생하시면 나옵니다. K5 1.7 디젤 시승하면서 느낀 것이 주유구 입구와 연료탱크를 연결하는 연료관 길이가 긴 듯 합니다. 가득 주유할 때 한번 딸각 팅기고 나서 주유구 입구까지 꽉 채우는데 15L 이상 더 들어가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