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중동정세 불안으로 국제유가가 배럴당 110달러를 돌파하면서 국내 휘발유가격도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그 어느때보다도 연비가 좋은 친환경차 및 소형차에 대한 관심 및 판매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히 작년말 현대 엑센트를 시작으로 올해 기아 신형모닝과, 쉐보레 아베오가 국내에 출시되었으며 기아의 소형차 뉴프라이드의 후속모델도 조만간 선보인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라세티프리미어 1.6수동 시승하다가 소형세단으로 추정되는 위장막차량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차량인데요. 제 생각에는 프라이드후속 4도어 세단으로 추정됩니다. 엑센트와 아베오는 이미 출시되었으니 남은건 기아 프라이드 후속 하나뿐입니다. 


윗 사진은 기아 프라이드 5도어 렌더링이미지입니다. 앞쪽은 이미 많이 보셨으니 옆측면과 뒤쪽 렌더링이미지 올려보았습니다. 해치백과 세단이 리어 헤드램프가 동일하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치백과 유사한 디자인을 쓸것으로 생각됩니다.


같은 플랫폼 쓰는 현대 엑센트와 비교해 보았는데요. 일단 윈도우라인이 엑센트와 유사합니다. 문짝을 공유하는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뒷모습의 경우 프라이드는 리어램프도 엑센트와 달리 4등식 리어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장막때문인지 얼핏 보면 프라이드 후속이 엑센트에 비해 좀 붕떠보이긴 하는데 실제로 자세히 본 저의 생각으로는  트렁크리드 높이도 엑센트와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최근에 발표한 쉐보레 아베오입니다. 위의 엑센트와 프라이드 후속모델과 한번 비교해보시라는 의미로 아베오 사진도 올려보았습니다. 전 뒷모습만 따지면 엑센트보다는 아베오를 더 선호합니다.(엑센트는 전면부와 후면부 이미지 따로논다는 느낌이 강해서......)


뉴프라이드후속 과연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해치백모델의 경우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 광고촬영할때 찍힌 사진이 올라왔었는데 세단은 어떨지 사뭇 궁금하네요(해치백 디자인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