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위 사진이 보이십니까? 바로 2009년 중반에 발표한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컨셉이미지입니다. 아마 기억나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현대자동차는 벨로스터의 컨셉이미지를 공개하면서 컨셉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양산하여 투스카니 후속모델로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엔진은 1.6L 가솔린엔진에 터보차져가 더해져 최고출력은 170-180마력이 되는걸로 예상됩니다.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벨로스터를 투스카니 후속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봐도 쿠페가 아닌 해치백이거든요.(오히려 저는 기아포르테쿱을 투스카니 후속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 두개의 사진은 제가 작년 여름에 벨로스터 위장막차량이 휴게소에 서 있길래 잽싸게 찍은 사진입니다. 완전히 양산된 차량이 아닌 테스트카이지만 보시다시피 머플러가 범퍼 중앙 아래로 삐죽 나와있습니다. 타이어는 215/45/17 사이즈가 적용되어 있더군요.


이번에 공개된 현대 벨로스터 티저이미지입니다. 벨로스터가 운전석에 문짝이 없고 조수석에 문짝2개가 적용되어 뒷좌석 탑승자도 편리하게 탑승할수 있다고 하던데요.


그런데 언론에서는 벨로스터가 4도어가 아닌 3도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이해가 안되는데요. 통상적으로 트렁크가 없는 해치백모델은 양쪽에 2개의 도어가 있고 뒤쪽에는 뒷유리까지 포함된 도어가 있는 5도어 모델과 양쪽에 1개씩 도어가 있고 뒤쪽에 1개의 도어가 있는 3도어로 나누어집니다.


벨로스터는 조수석에 2개, 운전석에 1개의 도어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도어라고 하는데 뒤쪽을 도어가 아닌 트렁크라고 언급하더군요. 약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인데요. 만일 벨로스터 뒤쪽을 열고닫을 때 도어가 아닌 트렁크라고 한다면 자동차실내와 도어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본래 해치백이라는 용어의 뜻은 트렁크와 실내가 구분되어 있지 않고 이어져 있다는 걸로 해석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치백은 뒤쪽 유리까지 포함된 큰 도어가 달려있죠 그렇다면 벨로스터는 실내와 트렁크가 구분되어 있다는 뜻인데 뒷좌석에 별도의 격벽이 있거나 뒷좌석 시트폴딩이 안된다는걸로 해석할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그 부분이 궁금합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