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7월22일에 인수받은 핑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수동모델의 연비가 어떨지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 제가 간단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수동의 공인연비는 리터당 21km/l, 제가 예전에 롱텀테스트했던 오토모델의 공인연비가 리터당 17km/l인걸 감안하면 공인연비가 무려 4km/l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수동 연비는 얼마나 나왔을까요?


창원공장에서 인수받은 뒤 근처 셀프주유소가서 첫 주유를 하였습니다.


첫 주유당시 연료게이지는 1/4정도 남은상태였으며 총주행거리계는 겨우 10km에 불과했죠.


가득 주유했는데 금액은 45000원 용량은 26.6리터가 주유되었네요.


주행조건은 고속도로 및 국도주행 70%, 시내주행30% 정도 됩니다. 그리고 길들이기 이유로 인해 rpm을 3000rpm 이상 올리는걸 자제했구요. 창원에서 대구, 대구 시내 몇번 주행하고 대구에서 양양까지 가다가 도중에 치악산휴게소에서 두번째 주유하였습니다.


두번째 주유하기 위해 주유소에 도착후 총주행거리계를 보니 558km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주유소부터 두번째 주유소까지 달린 거리는 547.2km입니다.


가득 주유한 사진입니다. 49000원 어치가 주유되었고 28.2L의 휘발유가 주유되었습니다.


주행거리 547.2km에 28.2L 나누면 연비결과가 나오는데요. 연비계산해보니 리터당 19.4km/l라는 훌륭한 연비수치가 나왔습니다.


길들이기가 안된 새차인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연비가 개선될 소지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아마 잘하면 작년 이맘때 소유했었던 구형 프라이드보다 더 연비가 잘나올걸로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핑크 마티즈 수동 연비체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