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주에 맵피 플레이어로 데이터를 업데이트는 하는것을 리뷰했는데요.


이번에는 차에 맵피 플레이어VS를 직접 부착하여 간단히 사용해 본 소감을 언급하겠습니다.


차에 시동을 걸면 네비게이션이 구동됩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이 구동된 상태에서 주행을 해보았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눈에 띄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네비게이션을 처음 구동한 상태에서 주행시간을 보여줍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GPS수신 때문인지 주행km가 차량트립과 약간 맞지않는다는겁니다. 하지만 오차가 비교적 적은 편이었으며 차량에 트립기능이 없다면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목적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위 화면 왼쪽 하단을 보면 메뉴로 라는 글귀가 있는데 그 부분을 살짝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싶으면 가장 큰 버튼인 위치찾기를 클릭합니다.


위치찾기를 누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목적지를 직접 입력해야 하니 포털검색을 누릅니다.


포털검색을 누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사는 집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만일 주변을 보고싶다면 지도이동을 클릭하면 되고 목적지를 바로 설정하고 싶다면 바로탐색을 누릅니다.


네비게이션 안내설정화면이 나옵니다. 맵피 플레이어VS의 경우 몇백미터 앞에서 우회전 또는 좌회전을 안내하는 기존안내방식대신 XX마트르 끼고 우회전하세요. 라는 식의 NRG안내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NRG안내음성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전국 70개 지점에서만 체험할수 있다고 하는데 좀 아쉽긴 합니다.


한가지 특이한 기능이 있었는데 네비게이션 데이터를 업데이트 한후 목적지를 누른 상태에서 주행하다가 정차하면 주요뉴스가 위 화면처럼 뜹니다. 뉴스를 중요시하는저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일 뉴스를 보고싶지 않다면 화면에 있는 자동열기 해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주행과 관련된 부가기능


맵피 플레이어VS에는 재밌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트립기능인데요. 맵피 플레이어VS에 내장되어 있는 트립기능은 보고싶다면 네비게이션 화면 왼쪽 아래의 메뉴로를 클릭하면 됩니다.


목적지 설정버튼 이외에 하단부분을 보면 TRIP이라는 작은 글귀가 보입니다. TRIP를 클릭합니다.


속도계 이외에 평균속도, 최고속도, 급제동 횟수, 급가속 횟수가 나옵니다. 평소 연비운전에 관심있는 운전자라면 연비주행할때 많은 도움을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네비게이션 목적지가 설정되어 있으면 왼쪽 중간에 시간과 날짜 연도 대신 안내를 지시하는 메세지가 뜹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것은 급제동횟수의 경우 제가 급제동한 만큼 횟수가 정확히 올라가는데 급가속 횟수는 그리 정확한 편은 아닙니다. 어떨때는 일부러 엑셀레이터 페달을 끝까지 밟아 일부러 급가속 해도 급가속 횟수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주행정보입니다. 주행정보의 경우 네비게이션 목적지를 설정한 상태에서만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맵피 플레이어VS의 간단한 사용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