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라는 나라가 아무래도 세계에서 3번째로 넓은 영토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덩치가 큰 미니밴이나 SUV도 간간히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장거리 여행을 할려면 소형차보다는 크기가 큰 대형차 그리고 출력이 높고 배기량이 큰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 편리합니다. 승차감도 더 편하죠.




이번에 소개할 차종은 뷰익의 기함급SUV라 할수 있는 뷰익 엔클레이브(ENCLAVE)입니다.


국내에서 접하지 못한 차종이라서 잘 모르지만 풀사이즈SUV인것은 확실합니다. 일단 아래에 나와있는 제원표를 보면 엔클레이브 길이는 5m를 훌쩍넘고, 전폭도 상당히 넓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베라크루즈와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의 길이가 5m가 안되는 점을 감안하면 엔클레이브가 얼마나 큰지 상상이 가겠죠.




크롬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취향에 맞게 휠은 크롬도금이 되어있습니다. 같은 휠이라도 크롬도금휠이 더 무거운걸 감안하면 연비는 뭐 어느정도인지 상상이 갑니다.



 
엽기적인 것은 이렇게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엔클레이브가 2009년에 실시한 미국소비자 조사기관인 JD파워에서는 중형 MAV로 분류되었다는 점입니다. ㅡ.ㅡ; 이보다 더 큰 차량도 있다니 그럼 Large MAV로 분류된 차량들은 대체 얼마나 크다는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