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주에 2010 북경모터쇼, 그리고 어제까지 2010 부산모터쇼 취재하느라고 2주차 맵피 플레이어 리뷰를 빼먹었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차를 타고 운전할 일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맵피 플레이어VS 를 가지고 가게 되었습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네비게이션 경로를 따라 운전을 하게 되었는데 난감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가 말한 난감한 일이 무엇일까요?




네비게이션 화면을 자세히 보면 도로위에 화살표가 없고 허허벌판 위에 화살표가 있는거 보이실겁니다.


3월 중순쯤에 영동고속도로 월곶IC가 없어지고 정왕IC가 새로 추가되었는데 네비게이션 데이터가 그 이전에 작성되어서 그런지 정왕IC를 네비게이션이 보여주지 않아 생긴 현상입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지도 및 안전운행 데이터를 새로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맵피는 스마트 업데이터+라는 편리한 업데이트 툴을 통해 지도 및 안전운행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 또한 맵피가 자랑하는 스마트 업데이터+ 체험기라고 보면 됩니다.


네비게이션 맵데이터및 안전운행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려면 맵피 홈페이지로 가야겠죠^^; 맵피 홈페이지 보시면 위쪽에 업데이트 항목이 보일겁니다.


업데이트 항목을 누르면 스마트 업데이터+와 스마트 업데이터 두 분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저는 나중에 나온 스마트 업데이터+를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에 DOWNLOAD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압축파일 하나를 받게됩니다. 압축을 풀고 설치하면 스마트 업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스마트 업데이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비게이션에 있는 SD카드를 SD리더기에 장착하고 USB슬롯에 꽃은뒤 해당 SD카드를 선택합니다.


SD카드를 선택한 후 설치시작을 누릅니다. 30분정도 시간이 지나면 전체 업데이트가 완료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최신 버전입니다 라는 문구로 바뀌었죠.


참고로 제가 가지고 있었던 엑스로드 V7의 경우 스마트 업데이터+로 정상적인 업데이트를 받지 못했습니다. 엑스로드만의 문제이지 당시 맵피의 스마트 업데이터+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엑스로드 V7과 달리 맵피 플레이어VS는 기본 제공되는 SD카드에 맵 데이터를 덮어씌우기만 해도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맵피 플레이어VS를 차량에 장착한 상태에서 실제사용해 본 소감을 작성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