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MW가 최근에 6번째 5시리즈를 선보이면서 전세계 프리미엄 비즈니즈 세단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와중에 넓은 공간을 지녔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럭셔리 웨건 5시리즈 투어링 모델도 조만간 선보인다고 한다.


코드명 F11로 명명된 5시리즈 투어링 모델중에서는 BMW의 전설적인 탑 퍼포먼스 모델인 M5의 파워트레인을 계승할 탑 퍼포먼스 웨건모델 M5 투어링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이 렌더링 이미지는 세계적인 자동차 렌더링 디자이너 jonsibal.com에서 공개가 되었는데 jonsibal에서 나온 렌더링이미지가 나중에 나온 양산차 이미지와 거의 흡사한걸 감안하면 이번 M5 투어링 모델또한 jonsibal에서 선보인 렌더링이미지와 거의 비슷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한편 BMW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출력을 높여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저배기량 다운사이징 터보엔진을 차기 M5모델에도 적용시킬것이라고 언급했었는데 차기 M5모델에 들어가는 엔진은 V8 4.4L 트윈스크롤 트윈터보엔진이며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는 73.5kg.m이라고 한다.


이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기존 M5모델의 V10 5.0L엔진과 비교시 배기량은 0.6L낮아졌고 기통수도 2기통 줄어들었지만 출력과 토크는 오히려 높아졌으며 특히 연료소모량이 30%증가하였다고 한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