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벤츠는 작년 하반기에 벤츠의 기함모델인 S클래스 후속모델을 준비하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그리고 최근 벤츠S클래스를 개발하는 엔지니어 총감독 토마스 웨버는 벤츠S클래스 후속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소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며 유럽에서 인증받는 연비는 1갤런에 81MPG(1리터에 34.4km/l)가 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는 내연기관을 탑재한 소형차 및 경차보다 더 뛰어난 연비수치이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소형 하이브리드카보다 더 뛰어난 연비수치이다.




차세대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은 V6 3.0L직분사 가솔린엔진과 60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내뿜는 전기모터가 결합된 시스템이며 특히 고무적인 것은 전기모터만으로 20마일(32.2km)의 거리를 주행할수 있다는것이다. 운전자가 전기모터를 최대한 어시스트 하는 운전을 한다면 연비가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는것이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된 대형세단은 사실 벤츠S클래스가 최초는 아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나온 하이브리드 대형세단은 연비보다는 강력한 출력과 정숙성을 우선시 되었기때문에 연비가 일반엔진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과 비교시 그리 특별히 눈에 띄진 못했다.


그렇지만 차세대 S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놀라운 연비로 인해 머지않아 다른 브랜드의 대형세단또한 연비를 높이기 위한 친환경 모델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