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0월13일 현재시각 6시33분입니다.


제가 사는 경기도 하남시는 흐리고 이따금씩 마른번개가 칩니다.


요즘들어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요. 오늘 일기예보와 일기도 현재기온을 보니 잘하면 설악산을 포함한 높은산 정상에 눈이 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것은 기상청에서 수집한 비구름 레이더영상입니다. 보통 4-5월과 9-10월에는 대기가 불안정하고 찬공기와 따뜻한공기의 충돌이 심한 계절이라 비구름이 좁은 지역에서 국지적이고 강하게 발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의 레이더 영상을 보면 강한 강수대가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지역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달한 비구름이 서해상에서 다가오고 있으므로 몇시간뒤에는 서울 경기 강원도 전역과 충청도 북부지역도 비가 내릴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기상청의 화면을 스크랩 하였는데요. 오후 18시20분 온도관측기록을 보니 영상4도입니다.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는걸로 추정되는데요.


설악산 정상또한 1-2시간뒤에는 본격적으로 비가내릴거라 생각됩니다. 보통 가을철에는 비가온뒤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랭전선의 영향 때문인데요. 설악산의 경우 자정즈음에는 기온이 0도 안팎으로 떨어질거라 생각되며 이경우 눈도 올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보통 설악산의 첫눈기록은 10월말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오늘 눈이 내린다면 첫눈기록이 비교적 빠른편이라고 생각됩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