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전기자동차이며 4도어 스포츠쿠페인 카르마를 발표한 업체로 알려져 있는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Fisker는 북미 최대의 전기자동차 전문업체인 테슬라모터스와 경쟁관계에 있으며 2011년까지 15000대의 차량을 생산 판매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 자금지원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한다.

Fisker는 사우스캘리포니아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는데 올해말에서 내년초에 전기자동차를 생산 착수할 예정이라고 하며 카르마의 예상판매가격은 87900달러로 예정되어 있다.


Fisker는 1400대의 사전주문을 받고 있는 상태이지만 당초 예상보다는 사전주문이 적은 편이라고 한다. Fisker는 2012년부터 흑자경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때에는 4도어 스포츠쿠페인 카르마 이외에 일반 세단형 전기자동차도 생산계획에 포함할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계획은 경쟁사인 테슬라도 다르지 않다.


테슬라와 Fisker 두 회사는 모두 비싸고 고급스러운 스포츠카 테슬라로드스터와 카르마를 먼저 선보이고 생산단가가 낮아지는 미래에 본격적으로 패밀리카를 생산할 계획을 수립했다. Fisker에서 생산할 패밀리카의 가격은 39000달러로 책정될 예정이며 이는 경쟁사인 테슬라모터스가 책정한 47500달러보다 더 싸서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할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