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날카로우면서도 우아한 NewSM3의 프론트마스크




과거 2-3년전까지만 해도 2000cc 중형차 판매량이 국산승용차 판매량의 1-2위를 다툴 정도였고 그다음으로 1500-1600cc엔진이 장착되는 준중형차 판매량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러나 작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경기침체로 2000cc 이상 중대형 승용차는 판매가 주춤해졌지만 경제성이 높은 경차 및 준중형차의 판매량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NewSM3는 국내 자동차시장의 변화된 수요에 맞춰 전략적으로 출시되었으며 중대형 고급차량에 들어가는 옵션을 대폭탑재하고 넓은 실내공간의 장점을 내세워 현재 준중형차 판매1위인 현대 아반떼를 넘을 경쟁차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끈하고 아름다운 균형미를 풍기는 익스테리어

NewSM3의 전체적인 익스테리어를 살펴보면 NewSM3의 익스테리어는 우아하면서도 균형미가 잡힌 정통세단 스타일의 익스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NewSM3의 전면부를 살펴보면 최근 트렌드인 4등식 헤드램프가 좌우에 각각 장착되어 있으며 안쪽은 넓고 완만하며 양옆으로 갈수록 가늘고 날카로운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헤드램프 사이로 역사다리꼴 모양의 전면그릴이 장착되어 있고 그릴 가운데에는 르노삼성 앰블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그릴 위쪽에는 크롬 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문짝 아래쪽에 두터운 몰딩이 자리잡고 있으며 도어 위쪽에 그립방식의 도어 손잡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트렌드인 쿠페형 루프 스타일을 약간 반영해 B필러 뒤쪽은 스포츠쿠페처럼 루프라인이 완만하게 내려오도록 디자인되어 더욱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해 냈습니다.


국산차로는 드물게 도어 몰딩이 아래쪽에 붙어있다.


후면을 살펴보면 테일램프는 먼저 출시된 컴팩트SUV QM5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으며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가장자리로 갈수록 좁아지면서 날카롭고 중앙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면서 완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QM5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는 NewSM3 테일램프





넓은 실내공간과 뒷좌석 에어벤트 국내준중형차 최초로 장착

인테리어 디자인은 중앙 센터페시아가 툭 튀어나오게 설계되어 완만한 V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중앙 윗부분에는 아이나비와 공동개발한 7인치 스마트 네비게이션이 자리잡고 있으며 네비게이션 아래로는 송풍 및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중앙 송풍구 아래로는 센터페시아와 조수석를 가로지르는 메탈그레인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아래쪽에는 에어컨 및 실내온도를 설정할수 있는 공조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조버튼 아래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 BOSE 오디오 시스템이 자리잡고 있으며 MP3CDP 그리고 아이팟 및 USB단자를 사용하는 MP3플레이어와 연동이 됩니다.


NewSM3의 공조장치버튼과 BOSE오디오 시스템


가장 아래쪽에는 엔진스타트 버튼과 시거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은 3스포크 스티어링휠이며 전면그릴과 비슷한 역사다리꼴모양을 취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1600cc 준중형차는 실내는 과거 5년전에 나온 2000cc중형차만큼 넓어졌고 차체사이즈도 10년전에 나온 소나타시리즈나 크레도스 레간자에 필적할 만큼 커졌습니다.

르노삼성에서는 휠베이스가 2700mm인 만큼 국내 준중형차중에서 실내가 제일 넓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의 H4M엔진과 CVT미션

NewSM3의 경우 출력에 비해 토크가 비교적 두터운 편입니다. 르노삼성에서 공개한 엔진출력과 토크그래프 곡선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3000-6400rpm까지 쭉 14kg.m이상의 토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유압으로 작동하는 일반적인 오토미션 대신 닛산의 최신기술이 접목된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가 장착되어 폭넓은 기어비를 실현하여 어떤 주행영역에서도 부드럽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풀체인지 되어 새로운 준중형차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른 NewSM3는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사전예약은 6월15일부터 받고 있다고 합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