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맘때쯤 세계 최초라고 볼 수 있는 쉐보레 카마로 이타샤 소개 인터뷰를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이타샤 인터뷰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http://redzone.tistory.com/1655

 

그리고 지난해 하반기 쉐보레 카마로SS 모델이 국내 출시됐는데요. 지난 5세대와 다르게 8기통 6.2L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진정한 머슬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쉐보레 카마로 오너분이 차를 중고로 매각하고 지난해 국내 출시한 6세대 카마로를 신차로 구매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에 인제스피디움에서 처음으로 서킷을 체험하셨다고 하는데요.

 

이 포스팅은 차량에 대한 소개나 시승기 등의 정보는 없습니다. 대신 5세대 카마로를 소유하다가 6세대 카마로를 구매한 오너분과 간단하게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는 편의상 평어체로 작성했습니다.

 

Q-후속 모델이지만 같은 모델은 연속으로 구매한 경우는 흔치 않다. 6세대 카마로를 구매한 이유는?

 

A-디자인 적으로도 그렇고 미국차를 좋아해서 그런데 다른 것보다 신형으로 바꾼 이유는 옵션이 현대차만큼 좋아져서 6세대로 변경했다.


 

Q-5세대 타다가 6세대 타니 차이점이 많았나?

 

A-확실히 엔진이 6기통에서 8기통으로 바뀌었으니까 파워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었고, 서스펜션 또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인테리어 재질이 조금 더 좋아진 듯하고 특히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예전의 투박한 미국차 같지 않다.

 

Q- 힐뮤님(카마로 오너분 닉네임)뿐만 아니라 현재 6세대 카마로 구매한 사람 중에서 5세대 카마로를 소유했던 사람이 있던 걸로 기억한다.

 

A-내가 아는 한 5명 정도로 기억한다.

 

Q-인제스피디움 서킷 주행을 위해 아카데미 신청했는데 아카데미 교육 내용은 유익했나?

 

A-생각외로 교육 내용이 좋았고 처음 서킷을 탄다면 아카데미 적어도 1번 이상 들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Q-라이센스 취득 과정에서 짐카나 주행, 서킷 주행 다 해보셨을 텐데 공공도로 주행하다가 서킷 주행하니 느낌이 어떠했나?

 

A-쉐보레 카마로SS가 파워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출력을 내면서 달릴 때 공공도로에서 주행시 사고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에 비해 서킷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Q-지난해 5세대 쉐보레 카마로 소유하실 때 낙원추방 애니메이션 이타샤를 했었다. 이번 쉐보레 카마로는 이타샤 계획이 없나?

 

A-부모님의 반대로 보류중이다. 만약에 한다면 작품은 오버워치 디바 정도...

 

Q-앞으로 카마로를 어떻게 운용할 것인가? 고급휘발유는 계속 주유할 것인가?

 

A-서킷을 1년에 두세번씩 타고 싶고, 카마로는 계속 고급유만 주유할 계획이다.



아래 영상은 쉐보레 카마로SS 타고 인제스피디움을 주행한 영상입니다. 대충 밟아도 직선 구간에서 200km/h 그냥 넘기네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