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현재 신형 i30 사전계약을 받고 있죠. 아직 완전히 공개되진 않았지만 대충 감이 잡힙니다^^



편의사양도 현행 i30보다 많아졌는데요. 특히 리어 서스펜션이 토션빔에서 멀티링크로 다시 바뀝니다. 



그리고 최근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신형 i30 연비가 공개됐습니다.



주력 모델인 i30 1.4L T-GDI 모델입니다. 공차중량 1,325kg으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24.7kg.m의 힘을 냅니다.


배기량이 낮아졌지만 터보차저 덕택에 최고출력은 감마 1.6 GDI 엔진 수준까지 높이고 24.7kg.m에 달하는 최대토크는 1,500rpm부터 냅니다. 최대토크 수치 자체는 2.4L GDI 엔진과 맞먹습니다.


최대토크가 1,500rpm부터 나오는 점을 고려해 보면 1.4 T-GDI 엔진은 상당히 물건인가 봅니다.


스펙 자체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됩니다만 출시 후 몇년 검증해봐야 알 수 있겠죠. 과거 벨로스터 터보 출시할 때도 스펙은 좋았지만 냉각 문제 등을 노출했었죠. 


아무튼 이 엔진 향후 아반떼의 1.6L GDI 엔진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1.6L T-GDI 엔진을 탑재한 고성능 모델도 출시하네요. 이미 아반떼 스포츠에 탑재된 이 엔진은 벨로스터 터보나 K3 쿱에 노출된 냉각 문제로 인한 출력저하를 해결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 연비표는 현행 i30 2.0 GDI 엔진 연비 수치입니다. 신형 i30 1.6 T-GDI 모델이 위 모델을 대체하게 됩니다. 



현재 판매되는 1.6L 디젤 모델 연비입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는 신형 i30 디젤 모델 연비인데요. 엔진이 동일하고 변속기는 비슷할 거라 예상되기 때문에 연비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공차중량은 살짝 무거운데요. 아마도 편의사양이 더 추가되면서 무게도 더 늘어난 듯 합니다.


i30이 이제 곧 국내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해치백은 딱히 좋아하진 않지만 아직도 4도어 세단이 강세인 우리나라에서 i30이 해치백 몰이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