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지난달 하순 골목길에서 우측 코너를 돌다가 발생한 사고입니다. 네비게이션만 너무 믿고 주행하다가 가본적 없는 좁은 골목길에 진입한 것이 화근이었죠.

 

눈으로 대충 볼 때 충분히 지날 수 있는 골목길이라 생각했지만 주택가 담 옆에 툭 튀어나온 시멘트 둔턱을 미처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조수석 하단이 둔턱과 부딪히며 튜익스 바디킷 파손되고 차체 일부가 찌그러졌습니다.

 

하는 수 없이 공업사 가서 견적 의뢰했는데요. 공업사에서 처음에 바디킷 원복 힘들거라고 말했지만 수리 과정에서 바디킷 100% 복원은 불가능하지만 크게 티 안날 정도로 복원은 가능하다. 라는 답변을 받고 30만원 주고 차를 고쳤습니다.

 

 

위 사진은 바디킷 탈거 후 촬영한 사진인데요. 바디킷 고정하기 위해 실리콘들이 도포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프런트 펜더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서 고정했더군요. 순정 튜익스 바디킷이라서 그냥 접착제로만 붙일 줄 알았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튜익스 바디킷 설치하지 말껄 하는 후회가 드네요.

 

교체는 하지 않고 판금했으니 중고로 내놓아도 무사고차가 되겠지만 그래도 뭐 사고나서 찌그러진건 맞으니 사고차가 맞긴 합니다. ㅎㅎ(실은 운전석 문짝도 투싼IX가 후진하다 박아서 교체했지만)다행히 차체는 원상복구되고 바디킷도 거의 90%이상 복구됐으니 다음부터 운전할 때 더욱 신중히 운전해야 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