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제 대전에서 서울로 올라올때 중부고속도로 산곡JC에서 동서울TG구간 4차로에 오토바이가 주행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천천히 가기위해 4차선으로 진입하려는 찰나 4차선에 헤드램프 불빛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한쪽 헤드램프가 고장난 차량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오토바이 였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영상 클릭하면 나옵니다.

 

영상에서는 나오지 않는데 저 오토바이가 하이패스 차선을 통해 톨게이트를 빠져나가더군요. 그동안 자동차전용도로에서 간간히 오토바이가 질주하는걸 목격하긴 했지만 고속도로 그것도 한밤중에 질주하는건 처음 목격했습니다.

 

해당 오토바이가 왜 고속도로를 달렸는지 알수 없지만 제 생각에는 경기광주에서 서울로 진입할때 중부고속도로가 나란히 있는 43분 국도와 비교해서 훨씬 더 빠른 지름길이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윗 지도를 보시면 아마 아시겠죠.

 

예전부터 고속도로나 자동차전용도로에 오토바이 진입을 허용해야 한다. 안된다라는 해묵은 논쟁이 끊임없이 있어왔습니다. 사실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나라는 고속도로에 오토바이 진입이 허용되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진입해서는 안된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밤 고속도로 달리는 오토바이보니까 더더욱 허용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굳어지더군요. 위 오토바이의 경우 난폭운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등화류가 어두워서 좀 위험해보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인지 뒷 번호판이 접혀있더군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레드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