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저는 수입차를 안사서 잘 모르겠지만 수입차를 구입한 사람들중 적지않은 분들이 수입차 수리비 너무 비싸다가 말씀하신 분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특시 연비가 뛰어난 수입 중소형 디젤모델의 경우 인젝터교체시 어마어마하게 비싼 비용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실제로 예전부터 유명했던 독일 모사의 디젤차 오너분은 인젝터 교체값만 800만원 들었다고 합니다.

 

소형 수입차의 경우 2000만원대까지 내려가서 차량구입가격만 따지면 국산차와 비교해도 크게 부담없어진게 사실이지만 이러한 비싼 수리비 그리고 수리비를 떠나 국산차보다 불편한 A/S는 아직도 개선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자동차리서치 회사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수입차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보도자료를 보시면 나옵니다.

 

--------------------------------------------------------------------------------------------------------------------------------

 

“수입차, 제품은 좋은데 유지비가…”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평가는 수입차가 상품성과 품질 측면에서 국산차보다 낫다는 것이다. 반면 ‘차량 유지비’와 ‘부품 가격’에서는 국산차가 훨씬 낫다고 보았다. 수입차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수입차에 대해서 더 긍정적이었지만 ‘차량 유지비’와 ‘부품 가격’에 대해서는 극히 부정적이었다. 수입차의 치명적 약점이라고 할 만하다.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
www.mktinsight.co.kr)가 2012년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산차와 수입차의 강약점이 무엇인지를 알아보았다. 6,285명의 자동차 소비자에게 자동차의 ‘상품성’과 ‘가치’에 해당하는 10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각 항목에 대해 국산차와 수입차 중 어느 쪽이 더 낫다고 보는지를 물었다[그림1].
 
‘상품성’ 측면에서는 수입차가 낫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국산차 소유자들 중에 수입차가 낫다는 응답은 대부분 항목에서 50% 내외로 높았지만 국산차가 낫다는 반응은 10% 초반에 불과했다. 이런 평가는 수입차 소유자 사이에서 더욱 높았다. ‘승차감’을 제외한 4개 문항에서 수입차가 낫다는 반응이 20%p 이상 높아졌다. 수입차를 타면서 더 긍정적으로 변했음을 알 수 있다.
 
반면 자동차의 가치와 비용 측면에서는 국산차가 낫다는 반응이 월등했다. 특히 ‘차량 유지비’-‘부품 가격’-‘A/S’에 대해서는 수입차가 낫다는 비율이 채 10%도 되지 않았다. 차량 유지비와 부품 가격에 대해서는 수입차 사용경험도 좋은 영향을 주지 못했다. 현재로서는 치명적 약점이라 할 수 있다. 위안거리가 있다면 ‘가격대비 품질’과 ‘A/S’에 대한 평가가 수입차 사용 후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이다.
 
수입차를 사용해 본 사람들의 수입차에 대한 평가는 일반적으로 더 좋았다. 그러나 ‘차량유지비’, ‘부품 가격’ 등에 대해서는 수입차를 써 본 사람의 평가도 크게 낮았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극복해야 할 수입차의 아킬레스건이라 할 만하다.
 
[조사개요]
- 조사 수행 기관: 마케팅인사이트(
www.mktinsight.co.kr)
- 조사 성격: 기획조사(Syndicated study)
- 모집단: 전국의 e-mail 이용하는 자동차 사용자
- 조사 시점: 2012년 7월
- 자료 수집 방법: 온라인 우편조사 (e-mail survey)

출처: 마케팅인사이트

홈페이지: http://www.mktinsight.co.kr

Posted by 레드존


티스토리 툴바